2024-04-27 19:49 (토)
국내기업, 기술 개발로 항공기 부품 국산화↑
상태바
국내기업, 기술 개발로 항공기 부품 국산화↑
  • 박종만 기자
  • 승인 2024.01.15 0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777 창문덮개 국산화 성공…항공부품 국산화 위한 정책적 지원 뒷받침

[KNS뉴스통신=박종만 기자]

국토교통부는 국내 중소업체인 ㈜지티에이에어로스페이스가 개발한 B777 항공기 객실 창문덮개(Window Shade)에 대해 안전성 인증을 완료하고 국내 항공사에 공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객실 창문덮개의 안전성 인증은 항공부품의 설계·양산체계에 대한 ‘부품등제작자증명’과 양산된 개별 항공부품의 상태 등에 대한 ‘감항승인’이 포함된다.

㈜지티에이에어로스페이스는 자체 개발한 B777 항공기 객실 창문덮개를 국내 항공사에 1월 중 400개를 납품하고, 올해 총 1,600개를 공급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기존에 해외에서 수입하던 부품을 국산품으로 대체하면서 약 130만 달러 규모의 외화를 절약하고, 항공사는 동일 품질의 저렴한 부품을 공급받게 될 전망이다.

우리나라 항공사는 주로 미국·유럽 등 항공 제작산업의 역사가 오래된 해외국가의 항공기 및 부품 제작사의 부품을 수입해 이용함에 따라 많은 외화가 지출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 같은 항공부품 국산화 개발·인증 및 보급을 통해 외화를 절감할 뿐 아니라, 국내 제작업체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신규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항공 부품 제작산업 활성화가 기대된다.

박종만 기자 jmpark501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