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충북교육청, 학생 체인지 플랫폼 구축 착수보고회 개최
상태바
충북교육청, 학생 체인지 플랫폼 구축 착수보고회 개최
  • 이숙경 기자
  • 승인 2024.01.11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 학생 체인지 플랫폼, 다양한 자기성장 교육활동 기록
▲학생 체인지 플랫폼 착수보고회 현장(사진=충북교육청)
▲학생 체인지 플랫폼 착수보고회 현장(사진=충북교육청)

[KNS뉴스통신=이숙경 기자] 충청북도교육청이 11일 교육연구정보원에서 '충북 학생 체인지 플랫폼 구축 착수보고회'를 열고 자기성장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한 ‘충북 학생 체인지 플랫폼’의 본격적인 구축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충북 학생 체인지 플랫폼’은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자기성장 교육활동을 SNS형태로 기록 ▲몸활동 활성화를 위한 모두걷기 ▲충북 유명지 방문 인증 ▲학교업무 경감을 위한 예약관리 등 충북교육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하는 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날 열린 착수보고회에서는 오는 9월 시범운영과 2025년 3월 정식 서비스, 2027년 안정적 운영까지 향후 로드맵을 소개했다.

먼저, 충북 학생 체인지 플랫폼 구축을 위한 ▲사용자별 맞춤형 대시보드 ▲시스템․데이터 연계 통합 포트폴리오 ▲체인지 활동 인증 및 보상 시스템 ▲온라인 독서 프로그램 지원의 핵심 설계전략을 발표했다.

또한, 학생 건강 활동 이력 분석과 맞춤형 관리를 지원하는 ‘충북형 학생 건강 증진 앱’ 구현을 위한 ▲AI분석 및 큐레이션 ▲활동 이력 기반 보상체계 구현 ▲다양한 IoT기기를 통한 측정 정보 연동 ▲위치기반 활동 및 안전 지원 등의 전략도 선보였다.

특히, 도내 초․중․고에 보급한 스마트기기와 개인 스마트폰을 활용해 온․오프라인 활동을 돕고, 초등학교 1학년에서 고등학교 3학년까지 자기성장프로그램 및 수련활동의 경험을 자기주도적으로 정리하고 '다채움'과 더불어 전인교육을 지원하도록 개발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윤건영 교육감은 “다채움은 학교 교육과정의 인지적 성장을 지원하고 체인지 플랫폼은 심동적 영역의 성장을 지원하기 때문에 두 플랫폼이 잘 연계되면 전국 최초 지․덕․체의 전인교육을 지원하는 플랫폼으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숙경 기자 lsk4878@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