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올해부터 보건소 선별진료소 검사 종료
상태바
봉화군, 올해부터 보건소 선별진료소 검사 종료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4.01.03 1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봉화군
사진=봉화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봉화군은 올해부터 정부 방침에 따라 선별진료소 업무를 종료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1월 1일부터는 코로나19 검사를 원하는 사람은 일반 병의원을 방문해 코로나19 진단검사를 받을 수 있다.

60세 이상 고령자, 12세 이상의 기저질환자 등 먹는치료제 대상군은 무료로 PCR 검사를 받을 수 있으나, 응급실·중환자실 입원환자, 고위험 입원환자, 요양병원 등 입소자와 해당 환자의 간병인은 본인부담금이 발생할 수 있어 해당 병의원으로 문의가 필요하다.

박현국 봉화군수는 “지난 3년 동안 쉼 없이 달려온 선별진료소가 정부 방침에 따라 지난해 말까지 운영하고 문을 닫았지만 일반의료기관에서 검사는 계속 받을 수 있다”면서 “이번 겨울에는 코로나19 감염병 환자뿐만 아니라 독감 등 호흡기 질환 환자가 많이 발생하고 있어 마스크 착용, 외출 전후 30초 이상 손씻기, 기침예절 등 방역수칙 준수가 필요하다”고 주의를 당부했다.

앞서 질병관리청은 코로나19 위기단계 ‘경계’ 유지, 선별진료소 운영 종료 및 지정병상 해제, 고위험군 보호를 위한 검사·치료비 지원과 일반의료체계로 전환을 주 내용으로 하는 코로나19 중앙사고수습본부 회의 결과를 발표한 바 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