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4:57 (토)
테슬라, 상하이 배터리 공장 프로젝트 시작
상태바
테슬라, 상하이 배터리 공장 프로젝트 시작
  • KNS뉴스통신
  • 승인 2023.12.26 0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슬라 / GETTY IMAGES NORTH AMERICA / Getty Images via AFP
테슬라 / GETTY IMAGES NORTH AMERICA / Getty Images via AFP

[크레디트ⓒAFPBBNNews=KNS뉴스통신] 테슬라가 금요일 중국 상하이에서 두 번째 대규모 배터리 공장 프로젝트를 공식적으로 시작했다고 국영 언론이 보도했다.

이 프로젝트는 지난 4월 발표되었다.

국영 통신사 신화통신에 따르면 회사 대표들은 금요일 오전 상하이 외곽에 있는 공장 부지를 매입하는 계약에 서명했다.

신화통신은 이 공장이 연간 1만 대의 테슬라 메가팩 배터리를 생산할 예정이며, 2024년 1분기에 착공해 4분기에 생산을 시작할 것이라고 전했다.

테슬라는 메가팩이 에너지를 저장하고 전력망 공급을 안정화하기 위한 것이며 각 장치는 3 메가와트시 이상의 전력을 저장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 공장은 2019년에 착공한 대규모 상하이 기가팩토리에 이어 중국 도시에 건설되는 테슬라의 두 번째 공장이 될 예정이다.

머스크는 올해 초 중국을 방문하여 베이징의 고위 관리들과 만나고 상하이 기가팩토리를 방문한바 있다.

머스크의 중국에 대한 관심은 백악관의 심기를 건드렸고, 조 바이든 대통령은 11월 머스크와 외국과의 관계를 조사 할 만 하다고 언급했다.

 

KNS뉴스통신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