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9:51 (일)
극단 선택 시민 구한 ‘바로온’ 운전원들, ‘도로 위 히어로즈’ 선정
상태바
극단 선택 시민 구한 ‘바로온’ 운전원들, ‘도로 위 히어로즈’ 선정
  • 김봉환 기자
  • 승인 2023.12.20 1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희망브리지‧카카오모빌리티‧카카오임팩트, 박감천‧노진수 주임에 상패 등 전달
‘도로 위 히어로즈’로 선정된 전주시 마을버스 ‘바로온’ 운전원 박감천 주임(왼쪽)과 노진수 주임 (1)
‘도로 위 히어로즈’로 선정된 전주시 마을버스 ‘바로온’ 운전원 박감천 주임(왼쪽)과 노진수 주임 

[KNS뉴스통신=김봉환 기자] 극단적인 선택을 한 시민의 소중한 생명을 구한 전주시 마을버스 ‘바로온’ 운전원들이 ‘도로 위 히어로즈’로 선정됐다.

20일 전주시설공단(이사장 구대식)에 따르면 도로 위 히어로즈로 선정된 바로온 운전원 박감천(57), 노진수(25) 주임을 축하하는 시상식이 이날 전주 화산체육관 전주시설공단 본부에서 진행됐다. 박 주임 등에게는 상패와 시상금이 전달됐다.

도로 위 히어로즈는 택시‧대리‧버스 기사, 배송 및 배달 기사 등 모빌리티 서비스 종사자들의 선한 영향력을 널리 확산하기 위해 카카오모빌리티와 카카오임팩트,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진행하는 사회공헌 사업이다.

다른 사람의 생명을 직‧간접적으로 구했거나, 중대 범죄 확산 예방에 기여 또는 기부, 봉사 등을 장기간 실천하며 타인에게 귀감이 된 이들 중에서 도로 위 히어로즈를 선정한다. 

오송 지하차도 침수 현장에서 3명의 목숨을 구한 화물차 운전기사, 20년간 지역사회에 기부를 이어온 버스 기사, 심정지 승객의 생명을 살리고, 마약범죄 수사에 기여한 택시 기사들이 도로 위 히어로즈로 선정된 바 있다.

박감천, 노진수 주임은 지난달 9일 오후 4시 30분께 전주 월드컵경기장 주차장에 주차된 승용차 안에서 극단적인 선택을 한 시민의 소중한 생명을 살렸다.

이들은 마을버스 회차지에서 휴식을 취하던 중 차량 내부에서 연기가 새어 나오는 차량을 발견하고 119에 신고했으며, 119 구급대가 현장에 도착할 때까지 승용차 유리문을 깨고 차량 내부 화재를 진압하는 등 탑승자 구호에 큰 역할을 했다.

박 주임 등을 비롯한 마을버스 ‘바로온’ 운전원들은 전주시 외곽지역 주민들의 이동권 증진을 위해 힘쓰고 있다.

공단은 2020년 11월 바로온 운행을 시작했으며, 더욱 많은 시민들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운행 대수와 노선을 점진적으로 늘려가고 있다.

구대식 이사장은 “도로 위 히어로즈로 선정되신 두 분께 존경과 감사, 축하의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우리 공단과 공단 임직원 여러분들의 선한 영향력이 지역사회에 확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봉환 기자 bong21@empa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