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박노원 예비후보 이낙연 신당 창당 반대 성명서 발표 "이낙연 전 대표 윤석열 검사독재정권의 폭정에 싸운적 있나"
상태바
박노원 예비후보 이낙연 신당 창당 반대 성명서 발표 "이낙연 전 대표 윤석열 검사독재정권의 폭정에 싸운적 있나"
  • 지연주 기자
  • 승인 2023.12.18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노원 국회의원 예비후보 18일 오전 광주시의회서 굉주전남 출마자들과 공동 기자회견

[KNS뉴스통신=지연주 기자] 박노원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예비후보(담양·함평·영광·장성)는 내년 총선에 출마하는 더불어민주당 광주·전남 출마자들과 함께 이낙연 전 대표의 신당 창당 반대 성명서를 발표했다. 박 예비후보는 18일 오전 11시 30분 광주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낙연 전 대표의 신당 창당 추진에 단호히 반대합니다"라고 선언했다.

박 예비후보는 이날 성명서를 통해 "이낙연 전 대표의 신당 추진은 개인의 사욕으로 국민적 염원인 윤석열 검사독재 종식의 희망을 꺾는 정치적 반란행위"라며 "지금이라도 분열의 발걸음을 멈춰 주십시오"라고 말했다.

이어 "이낙연 전 대표께선 한번이라도 제대로 소리높여 윤석열 검사독재 정권의 폭정과 폭주에 대해 비판하며 싸운 적이 있습니까"라고 물으며, "이낙연 전 대표의 고향이자 정치적 기반인 광주·전남 지역민들의 분노가 하늘을 찌르고 있다"라고 말했다.

박노원 예비후보는 "윤석열 검사독재정권의 폭정을 멈춰세우려면, 도탄에 빠진 민생을 살려 내려면, 민주당은 일치단결해야한다. 분열을 획책하는 사람은 시대정신과 국민의 염원을 거스르는 자"라며 "신당 창당의 폭주를 멈추고 '국민과 역사'라는 김대중 대통령의 판단기준 앞에, 검사독재정권의 종식이라는 국민의 열망 앞에 겸허히 서시기를 다시 한 번 간곡히 호소한다"라고 밝혔다.

이날 기자회견은 광주에서는 정진욱(동남갑), 안도걸(동남을), 이정락(동남을), 박균택(광산갑), 정재혁(광산을), 최치현(광산을), 강위원(서구갑), 양부남(서구을), 최회용(서구을), 조현환(북구을), 전진숙(북구을), 정준호(북구갑) 등 12명이 동참했다.

전남에서는 박노원(담양함평영광장성), 김병도(영암무안신안), 김명선(목포), 배종호(목포), 정의찬(해남완도진도), 조계원(여수을), 김문수(순천광양곡성구례 갑), 최영호(고흥보성장흥강진) 등 8명이 동참했다.

지연주 기자 duswnajdrp@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