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6:37 (토)
사학연금, ‘2023년 ESG 경영 우수사례 공모전 시상식’ 가져
상태바
사학연금, ‘2023년 ESG 경영 우수사례 공모전 시상식’ 가져
  • 김관일 기자
  • 승인 2023.12.08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입 의료기관 대상으로 ESG 경영 확산 의도 및 성과 공유위해 마련
ESG 경영 우수사례 공모전 시상식 기념촬영 모습. [사진=사학연금]
ESG 경영 우수사례 공모전 시상식 수상자 기념촬영 모습. [사진=사학연금]

[KNS뉴스통신=김관일 기자]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이사장 송하중)은 7일 사학연금 가입 의료기관 대상 ESG 경영 공모전의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해당 공모전은 사학연금에서 가입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ESG 경영 확산을 의도하고 그 성과를 공유하기 위한 첫 시도로 지난 9월 25일부터 공모전을 시작했다. 11월 24일 발표한 수상 결과 최우수상은 ‘강동경희대학교병원’(손정은), 우수상 2명은 ‘부산대학교병원’(전은미, 김효선)에서 수상했으며, 고려대학교의료원, 아주대학교병원, 칠곡경북대학교병원, 경북대학교치과병원, 순천향대학교 구미병원 등 총 5개 기관에서는 장려상을 받았다.

사학연금은 2021년 공식적으로 ESG 경영을 도입한 이래로 ESG 경영 추진체계 구성, ESG 경영을 위한 전략체계 및 로드맵 등을 수립하며 공단 ESG 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송하중 이사장은 “공단 내에서 ESG 경영을 실천하는 단계에서 벗어나 사학연금의 이해관계자인 대학병원 및 의료기관에도 ESG 경영 추진에 대한 필요성을 강조하고 또 추진 중인 의료기관에겐 ESG 경영을 실천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마련했다”고 전했다.

김관일 기자 ki2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