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진건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함께 떠나는 유적지(왕릉) 탐방 전개
상태바
남양주시 진건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함께 떠나는 유적지(왕릉) 탐방 전개
  • 윤현자 기자
  • 승인 2023.12.01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윤현자 기자]

남양주시 진건퇴계원행정복지센터는(센터장 손연희) 지난 29일 진건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순자) 위원의 역량 강화 교육의 일환으로‘협의체 위원과 함께 떠나는 유적지(왕릉) 탐방’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진건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진건퇴계원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은 관내에 위치한 광해군 묘와 사릉(정순왕후 능)을 방문해 중요무형문화재 제56호인 이보라 문화해설사의 상세한 설명을 들으며, 우리 고장에 대한 역사를 바로 알고 선조들의 숨결을 느끼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진건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은“내가 살고있는 진건읍에 역사적으로 중요하고 의미있는 유적지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됐으며, 조선시대의 멋진 건축물과 역사적 가치를 직접 보고 느낄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손연희 진건퇴계원행정복지센터장은“심도 깊은 설명으로 역사를 더 쉽게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도움 주신 이보라 문화해설사님께 대단히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진건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찾아가는 휴먼북을 활용해 ‘명상, 건강, 기공’을 주제로 한 건강강좌와 음악으로 마음을 치유하는 음악치료 등 다양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위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윤현자 기자 henja071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