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옹진군, 북도면 공영버스 신차구입 15일부터 운영
상태바
옹진군, 북도면 공영버스 신차구입 15일부터 운영
  • 유기현 기자
  • 승인 2023.11.15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옹진군 삼목부터 동인천까지 15일부터 운영될 공영버스[사진=옹진군]

[KNS뉴스통신=유기현 기자]  

옹진군(군수 문경복)은 북도면에서 운영중인 삼목~옹진군청~동인천 구간을 왕복 운행하는 공영버스를 신규 구입하여 지난 15일부터 운영을 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차가 투입되는 삼목~옹진군청~동인천 구간을 운영하는 공영버스는 섬지역의 북도면 주민들에게 이동권을 보장하여 교통편의를 제공함은 물론, 군민들의 민원소통 창구인 옹진군청을 경유하는 유일한 대중교통 수단으로 북도면의 주민들에게는 없어서는 안되는 소중한 대중교통 수단으로 이용된다.

신규 투입되는 공영버스는 북도면에서 올해 9월에 승차정원 42인의 대형버스를 구입하여 카드단말기 설치 등 내부 인테리어를 마쳐 지난 15일부터 운영을 개시하며, 기존에 사용되던 공영버스는 북도면 신·시·모도를 운행하는 공영버스의 예비버스로 활용될 전망이다.

아울러, 삼목~옹진군청~동인천 구간의 공영버스 운행시간은 7시 50분 삼목선착장을 출발하여 3시간 간격으로 왕복운행하며, 1회 왕복 운행시간은 2시간이 소요된다.

면 관계자는 “그 동안 운행하던 공영버스는 내구연한이 경과되어 잦은 고장으로 안전사고의 위험이 높았으나, 금번 신규 투입된 공영버스는 기존 운영되던 공영버스보다 큰 대형버스가 투입되어 버스를 이용하는 북도면 주민들의 안전한 이동이 보장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유기현 기자 ntrue119@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