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진접읍 환경혁신추진단 협약 사회단체, ‘쓰담데이’릴레이 추진
상태바
남양주시 진접읍 환경혁신추진단 협약 사회단체, ‘쓰담데이’릴레이 추진
  • 윤현자 기자
  • 승인 2023.09.25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윤현자 기자]

남양주시 진접오남행정복지센터(센터장 윤경배)는 지난 22일 환경혁신단 주관단체인 주민자치회(회장 김기철)와 더불어 협약 사회단체인 이장협의회 및 진접지역봉사단이 가을맞이‘진접읍 쓰담데이’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쓰담데이 행사는 평소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하는 단체별 담당 구간에서 이뤄졌으며, 진접읍 주민자치회원 30여 명, 이장협의회(장현권,금곡권,광릉권 등) 이장 60여 명, 진접지역봉사단 12여 명이 참여해 무단 투기된 쓰레기를 수거하고, 낙엽 등으로 막힌 배수로를 정비하는 등 가을맞이 대청소를 펼쳤다.

지난 21일 진접읍 행복마을관리소를 시작으로 진접읍에서는 환경혁신추진단 협약 단체들이 릴레이로 활발하게 쓰담데이를 추진하고 있으며, 명절을 맞아 귀성객들을 위해 마을을 깨끗이 단장하자는 분위기가 고조되어 추석 전까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에서 계속해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윤경배 진접읍장은 “쓰담데이는 함께 ‘쓰레기를 주워 담는 날’이라는 뜻의 환경정화 활동의 의미뿐 아니라 위기에 처한 환경을 보듬고 참여자를 격려하는 의미도 갖고 있다.”라며“자발적으로 1년 365일 내내 마을을 깨끗하게 만들어 주시는 주민분들과 환경혁신단원 분들께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윤현자 기자 henja071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