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진주시, 을지연습 경남도 평가 ‘최우수 기관’ 표창
상태바
진주시, 을지연습 경남도 평가 ‘최우수 기관’ 표창
  • 노지철 기자
  • 승인 2023.09.07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강댐 드론테러 대응 종합훈련 완벽 수행
진주시청 전경. 사진제공=진주시청.
진주시청 전경. 사진제공=진주시청.

[KNS뉴스통신=노지철 기자] 진주시는 경남도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3년 을지연습 평가’경상남도 강평보고회에서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기관표창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진주시의 최우수 표창은 지난달 21~24일 을지연습 기간 중 경남도 시·군을 대상으로 기관장 주재 토의, 전시 직제편성 훈련, 전시 종합상황실 운영 등 국가 위기 대응과 전시 대비 연습을 종합적으로 심사·평가한 결과다.

진주시는 완벽한 전시 대비 태세 확립을 위해 기관장을 중심으로 준비단계에서부터 사후처리까지 빈틈없이 충실하게 을지연습을 이행, 공습대비 민방위 훈련 및 실전을 방불케 하는 테러 대응 실제훈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특히 경남도 대표훈련으로 선정된 ‘남강댐 드론테러 대응 종합훈련’은 적 특작부대의 총기 난사 및 드론 테러에 신속히 대응하고 복구하는 연습을 완벽하게 수행해 진주시의 비상사태 발생 시 대응역량을 한층 높이고 시민의 안보의식 함양에 기여한 점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최우수상 수상은 군․경․소방 등 유관기관의 적극적인 협조와 시민들의 참여가 만들어낸 성과다”며“앞으로도 강화된 협력체계를 바탕으로 더욱 안전하고 행복한 진주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노지철 기자 rgc5630@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