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독일 베를린 국제 와인 품평회에서 금상 수상 쾌거
상태바
영천시, 독일 베를린 국제 와인 품평회에서 금상 수상 쾌거
  • 안승환 기자
  • 승인 2023.08.29 2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영천시
사진=영천시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지난 7월 29일부터 8월 6일까지 독일의 수도 베를린에서 개최된 세계적인 국제 와인 품평회 베를린 와인 트로피(Berliner Wine Trophy)에서 금상을 수상하며 세계적으로 인증받았다고 29일 밝혔다. 

베를린 와인 트로피는 국제 와인 기구 ‘OIV’와 국제 양조자 연맹 ‘UIOE’의 승인 및 감독하에 개최되는 국제 와인 품평회이며, 1994년 최초 개최된 이래로 지금까지 명목을 이어 가고 있는 세계 5대 국제 와인 품평회 중의 하나이다. 

이번 품평회에서는 오계리 와이너리(대표 조성현)의 2021년산 빈티지 아이스와인과 대향 와이너리(대표 정동규)의 2020년산 빈티지 청수 화이트와인이 금상을 수상했다. 

2019년부터 아이스와인과 화이트와인으로 올해 4번째 트로피를 받게 된 오계리 와이너리와 베를린에서의 첫 만남을 금상으로 장식한 대향 와이너리를 비롯해 영천시 소재 와이너리들은 꾸준하게 독일 베를린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는데 이는 영천시의 특성화 사업인 와인산업이 국내는 물론 세계적으로 인증 받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이번 국제 대회에서 수상한 영천와인메이커들은 “훌륭한 와인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며 흘린 땀이 헛되지 않았음을 느끼고 있다.”라며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초심으로 돌아가 앞으로도 발전된 품질의 와인을 생산하겠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와인산업 선포식을 시작으로 꾸준히 노력해 온 관내의 와이너리 농가들이 꾸준히 성과를 내는 모습을 보니 영천 와인산업의 미래가 밝다.”라며 “영천 와인의 자체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힘쓸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국내 최대 포도 주산지 중 하나인 영천시는 지역 특화산업인 포도와 고부가 가치상품인 와인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2007년 와인산업 선포식 이후 영천와인학교를 운영하고 있으며, 육성한 14개소의 와이너리의 생산량은 연간 20여만 병 이상이며, 국내 와인시장의 약 30%를 점유하고 있다. 

Tag
#영천시 #독일베를린 #베를린와인트로피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지난 7월 29일부터 8월 6일까지 독일의 수도 베를린에서 개최된 세계적인 국제 와인 품평회 베를린 와인 트로피(Berliner Wine Trophy)에서 금상을 수상하며 세계적으로 인증받았다고 29일 밝혔다. 베를린 와인 트로피는 국제 와인 기구 ‘OIV’와 국제 양조자 연맹 ‘UIOE’의 승인 및 감독하에 개최되는 국제 와인 품평회이며 #1994년 최초 개최된 이래로 지금까지 명목을 이어 가고 있는 세계 5대 국제 와인 품평회 중의 하나이다. 이번 품평회에서는 오계리 와이너리(대표 조성현)의 2021년산 빈티지 아이스와인과 대향 와이너리(대표 정동규)의 2020년산 빈티지 청수 화이트와인이 금상을 수상했다. 2019년부터 아이스와인과 화이트와인으로 올해 4번째 트로피를 받게 된 오계리 와이너리와 베를린에서의 첫 만남을 금상으로 장식한 대향 와이너리를 비롯해 영천시 소재 와이너리들은 꾸준하게 독일 베를린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는데 이는 영천시의 특성화 사업인 와인산업이 국내는 물론 세계적으로 인증 받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이번 국제 대회에서 수상한 영천와인메이커들은 “훌륭한 와인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며 흘린 땀이 헛되지 않았음을 느끼고 있다.”라며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초심으로 돌아가 앞으로도 발전된 품질의 와인을 생산하겠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와인산업 선포식을 시작으로 꾸준히 노력해 온 관내의 와이너리 농가들이 꾸준히 성과를 내는 모습을 보니 영천 와인산업의 미래가 밝다.”라며 “영천 와인의 자체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힘쓸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국내 최대 포도 주산지 중 하나인 영천시는 지역 특화산업인 포도와 고부가 가치상품인 와인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2007년 와인산업 선포식 이후 영천와인학교를 운영하고 있으며 #육성한 14개소의 와이너리의 생산량은 연간 20여만 병 이상이며 #국내 와인시장의 약 30%를 점유하고 있다. #BerlinerWineTrophy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