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소진공, 자영업자 고용보험료 지원 확대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소진공, 자영업자 고용보험료 지원 확대 업무협약 체결
  • 한동훈 기자
  • 승인 2023.08.19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소진공·대구광역시·대구신용보증재단·근로복지공단과 소상공인
사회 안전망 강화를 위한 고용보험료 지원사업 업무협약식 진행
- 1인 소상공인, 최대 80% 자영업자 고용보험료 지원
자영업자 고용보험료 지원 업무협약식
자영업자 고용보험료 지원 업무협약식

[KNS뉴스통신=한동훈 기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박성효, 이하 소진공)은 17일(목) 오후 대구광역시(시장 홍준표), 대구신용보증재단(이사장 황병욱), 근로복지공단(이사장 박종길)과 대구광역시 산격청사에서 소상공인 대상 자영업자 고용보험료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소진공 황미애 상임이사, 대구광역시 이종화 경제부시장을 비롯해 대구신용보증재단 황병욱 이사장, 근로복지공단 정민오 보험재정이사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소진공과 대구광역시, 대구신용보증재단, 근로복지공단은 자영업자 고용보험 제도 홍보 및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한다.

대구광역시 1인 소상공인들은 기존 소진공 보험료 지원(등급별20~50%)에 더해 대구광역시 보험료 지원(전등급 30%)을 추가로 받을 수 있게 된다.

자영업자 고용보험 1등급 가입자의 경우 최대 80%를 지원받아 월 보험료 40,950원 중 8,190원(20%)만 부담하면 된다.
그간 소진공은 소상공인이 「자영업자 고용보험」에 가입하여, 폐업시 실업급여를 통해 생활안정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보험료 지원에 노력해 왔다.

올해는 자영업자 고용보험에 가입한 전체 소상공인 2만 5천여 명에게 고용보험료 50억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자영업자 고용보험료 지원사업」의 신청 및 지원내용은 홈페이지(https://go.s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사항은 소진공 재기지원 콜센터(1800-5981)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대구광역시는 1인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월 보험료의 30%(최대3년)를 지원할 계획이다.
1인 소상공인 고용보험료 지원신청은 대구신용보증재단 홈페이지를통해(https://ttg.co.kr) 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대구신용보증재단 053-560-6300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어려운 시기에 폐업한 소상공인도 실업급여·직업능력개발지원의 혜택을 받아 재기할 수 있도록 지자체및 근로복지공단 등 관계기관과 협력하여 자영업자 고용보험 제도활성화를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동훈 기자 knsnews9@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