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4:57 (토)
신안군, 문해 교육사 양성
상태바
신안군, 문해 교육사 양성
  • 방계홍 기자
  • 승인 2023.07.11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르신 삶의 질 향상 및 교육격차 해소
어르신들에게 제2의 학습기회 제공으로 평생교육 지원
문해교육 / 신안군 제공
문해교육 / 신안군 제공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한글 기초 교육의 기회를 놓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1004섬 문해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자 문해교육사를 양성한다.

문해교육사는 초․중학교 과정을 밟지 못해 한글을 모르는 어르신의 한글 교육과 사회생활을 하는데 필요한 기초 교육과정을 전문적으로 지도하는 교사를 말한다.

(사)한국문해교육협회 위탁으로 총 34명의 교육생이 7월 10일부터 8월 29일까지 2차로 나누어 운영하며 차수별 48시간의 교육을 받는다.

*1차(신안군 가족센터 10명), 2차(도초면 종합복지센터 24명)

신안군 가족센터와 도초면 종합복지센터에서 열리는 이번 교육은 (사)한국문해교육협회 강사, 평생교육 전문가, 현장 전문가 등 12명의 강사가 △문해교육과 평생교육 △문해교실 운영과 상담 △문해교사의 역할과 자세 등을 교육하고 수료 시 문해교육사 3급 자격증을 수여하게 된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저학력 어르신 및 소외계층 대상으로 문해교육 프로그램 운영에 필요한 전문가 양성을 통해 문해교육 활성화를 도모하고,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과 교육 격차 해소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신안군은 문해교육사 자격증 취득자를 오는 9월부터 12월까지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경로당, 복지회관에서 한글, 생활문해 등 초등과정 강사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