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8:24 (일)
인천경찰, 인천시·SSG랜더스와 ‘피싱예방 데이’ 범죄예방 캠페인 진행
상태바
인천경찰, 인천시·SSG랜더스와 ‘피싱예방 데이’ 범죄예방 캠페인 진행
  • 김재우 기자
  • 승인 2023.06.19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피싱범죄 예방 시민 동참을 위한 각종 이벤트 진행
- 마약범죄 예방을 위한 ‘NO EXIT’ 챌린지 캠페인 진행
- 보이는 112 신고 방법, 사회적 약자 대상 치안정보 및 경찰체험 기회 제공

[KNS뉴스통신=김재우 기자]

인천경찰청(청장 이영상)은 지난 17일 인천SSG랜더스필드에서 인천광역시·SSG

랜더스와 함께 범죄예방을 위한 ‘피싱예방 데이’를 진행했다.

‘피싱예방 데이’는 보이스피싱과 메신저피싱 등 ‘생활 밀접형 범죄’의 예방법을 전달하기 위한 캠페인으로, 인천SSG랜더스필드에 방문한 시민을 대상으로 경기전 1루 광장 이벤트 부스를 운영하고 경기 중 이닝 간 이벤트로 참여형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1루 광장에서는 ▲피싱범죄 예방에 동참할 것을 약속하는 ‘기억 사인볼’ ▲참여자가 야구공을 던져 피싱 메시지를 아웃시키는 ‘피싱예방 스트라이크존’ ▲신종 범죄 유형과 예방법을 안내하는 ‘추억 사진관’ 부스를 운영하였다. 또한 ‘인천경찰 체험존’에서는 교통 순찰차·싸이카 탑승 체험을 통해 평소에 접하기 어려운 경찰 관련 참여 프로그램을 진행하였고, 안전한 인천을 만들기 위해 ▲‘보이는112’ 신고 방법 안내, ▲마약 범죄 예방을 위한 ‘NO EXIT’ 챌린지, ▲사회적 약자를 대상으로 치안정보를 제공하는 ‘영상 홍보차량’도 함께 운영했다.

경기 중 이닝 간에는 빅보드 전광판을 활용하여 ‘포돌이·포순이와의 포토타임’, ‘피싱 예방 OX퀴즈’ 이벤트를 진행했고, 응원단상에서 ‘피싱 범죄 바로 알기’ 퀴즈 이벤트를 진행해 피싱 범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예방법을 친근하게 전달했다.

행사에 참여한 시민은 “피싱범죄가 아직도 많이 발생하는 줄 몰랐다”, “캠페인을 통해 숙지한 범죄 예방법을 주위에 잘 알려야 겠다”, “범죄예방을 위해 노력하는 경찰관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인천경찰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피싱범죄, 마약범죄 예방 등 범죄예방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시민들과 호흡할 수 있는 다양한 캠페인을 기획 홍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재우 기자 woom0021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