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일 경산시장, 내년도 국비 확보 위해 국회서 예산정책간담회 가져
상태바
조현일 경산시장, 내년도 국비 확보 위해 국회서 예산정책간담회 가져
  • 안승환 기자
  • 승인 2023.06.15 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현일 경산시장이 내년도 국비확보를 위해 지난 13일 국회에서 윤두현 의원과 함께 예산정책간담회를 갖고 있다. [사진=경산시]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내년도 국비 확보를 위해 광폭 행보를 이어온 조현일 경산시장은 지난 13일 여의도 국회를 찾아 윤두현 국회의원과 예산정책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내년도 국비(1,979억 원) 확보를 위해 지역 현안 사업에 대해 논의하고, 경산시가 건의한 내년도 국비 사업 전반에 대한 부처반영상황과 추진현황 등에 대해 공유했다. 

특히, 국도4호선 대구혁신~하양남하 단구간 확장, 대부잠수교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 경산시 위생매립장 증설, 차량 첨단 ECU 활성화 지원, xEV 보호차체 얼라이언스 기업지원 플랫폼 지원, 문천지 1지구 하수관로 정비사업 등의 신규사업이 정부 예산에 반드시 반영될 수 있도록 지원해달라고 건의했다. 

이어서, 경산역 KTX 정차 확대, 남천-남산 간 국도대체우회도로 개설, 남천 하이패스 IC 설치, ‘경산 42’이노베이션아카데미 사무국 운영상황 등 지역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국비 확보와 관련해 내년도 국비 건의액 감소에 대해 박광택 기획조정국장은 “계속사업 중 내년도 소요액이 크게 감소한 대규모 투자사업들이 다수 있어 전체적인 국비 확보 규모가 줄었으나 신규사업 추진을 위한 마중물 예산을 모두 확보한다면 문제 없을 것으로 본다”고 답했다. 

이와 관련해 시 관계자는 지난해 658억 원을 확보한 「국도대체우회도로 남산~하양 건설공사」의 경우 내년에는 200억 원이 소요되며, 지난해 434억 원을 확보한 「대구도시철도 1호선 하양연장사업」도 내년도 사업비 108억 원을 신청했다고 밝혔다. 

이날 윤두현 의원은 “경산시 주요 현안 사업이 순조롭게 추진되어 ‘더 새로운 경산, 다 행복한 경산’을 만들 수 있도록 시와 긴밀하게 소통․협력하고, 내년도 국비 확보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