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서울교통공사-서울영등포국제초단편영화제(SESIFF), 단편영화 제작 지원 프로젝트 시나리오 공모
상태바
서울교통공사-서울영등포국제초단편영화제(SESIFF), 단편영화 제작 지원 프로젝트 시나리오 공모
  • 유기현 기자
  • 승인 2023.06.13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수막, ‘성적표의 김민영’ 등에서 주연으로 활약한 배우 김주아 재능기부 출연
배우 김주아
단편영화 제작지원 프로젝트인 'E-CUT'의 재능기부로 출연하는 배우 김주아

[KNS뉴스통신=유기현 기자] 

서울교통공사와 서울영등포국제초단편영화제(이사장 민병록)는 ‘E-CUT : 김주아 프로젝트’에서 배우 김주아와 함께 단편영화를 제작할 감독의 시나리오를 6월 7일(수)부터 27일(화)까지 3주간 공모한다고 밝혔다.

또한 ‘지금 우리 학교는’, ‘보희와 녹양’, ‘성적표의 김민영’으로 시청자와 관객에게 눈도장을 단단히 찍은 배우 ‘김주아’가 E-CUT(단편영화 제작 지원 프로젝트)에 재능기부로 참여하기로 했다.

E-CUT은 ‘신한카드와 함께하는 서울교통공사 국제지하철영화제(SMIFF)’와 ‘서울영등포국제초단편영화제(SESIFF)’가 신예 감독을 발굴하기 위해 함께 진행하는 프로젝트로 시나리오 선정 감독에게는 500만 원의 제작비가 지원된다.

서울교통공사 국제지하철영화제 부문 재능기부로 참여하는 김주아는 ‘선아의 방’으로 데뷔하여 ‘변성기’, ‘그녀의 욕조’, ‘링링’, ‘모르는 사이’, ‘욕창’ 등의 독립영화에 출연했으며, 국내외 영화제를 통해 많은 관객에게 사랑받아온 다채로운 필모그래피다. 

김주아는 “제 어린 날이 담겨 삶의 일부가 된 단편영화를 지금 다시 작업할 기회가 생겨 매우 기대되고 벅차다”라면서 “좋은 작품에서 호흡을 맞출 감독님들과의 시간을 기약하며 저 또한 열심히 준비하고 있겠다”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한편 ‘E-CUT’ 공모는 단편영화 1편 이상의 연출 경험이 있으나 국내외 영화제를 포함하여 장편 데뷔를 하지 않은 신예 감독이 해당된다. 서류와 전문가 면접 심사를 통과한 최종 지원작은 7월 7일(금)에 발표할 계획이다.

선정작은 7~8월 중에 제작되어 오는 8월 17일부터 9월 15일까지 진행되는 ‘제14회 서울교통공사 국제지하철영화제(SMIFF)’와 9월 13일부터 9월 18일까지 진행되는 ‘제15회 서울영등포국제초단편영화제(SESIFF)’ 기간 동안에 지하철 역사 및 시상식이 이루어지는 극장 등지에서 상영되며, 감독과 배우가 참여하는 씨네토크를 통해 관객들도 만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서울교통공사 국제지하철영화제 홈페이지와 서울영등포국제초단편영화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유기현 기자 ntrue119@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