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기업인협회 ‘2023년 제16회 근로자의 날 우수근로자 표창장 수여식’
상태바
광주시기업인협회 ‘2023년 제16회 근로자의 날 우수근로자 표창장 수여식’
  • 박동웅 기자
  • 승인 2023.05.20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 시장 “근로자와 기업인이 더욱 존중받을 수 있도록 후원하겠다”

(사)광주시기업인협회 ‘제16회 근로자의 날 우수근로자 표창 수여식’

 

방세환 시장 “근로자와 기업인이 더욱 존중받을 수 있도록 후원하겠다”

 

안동천 회장, 수상자에게 소속기업ㆍ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맡은 바 역할 주문

방세환 시장과 수상자

 

지난 4월 28일 오전 9시 30분부터 광주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수여식에는 방세환 광주시장, 주임록 광주시의회의장, 안동천 (사)광주시기업인협회장을 비롯해 우수근로자 및 관내 기업인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주임록 시의회 의장과 수상자

 

올해로 16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근로자의 권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한 모범 기업인과 근로자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사)광주시기업인협회 주최, 주관으로 마련됐다.

 

원유관 광남지회장과 수상자

이날 수여식은 우수근로자 광주시장상, 소병훈 국회의원상, 임종성 국회의원상, 광주시의회 의장상,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상, 중부지방고용노동청 성남지장상, 광주하남상공회의소 회장상, (사)광주시기업인협회장상 시상, 안동천 협회장 격려사, 방세환 광주시장 축사 순서로 이어졌다.

이재황 곤지암지회장과 수상자

 

올해의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광주시장상에는 프라임 에너텍(주) 누랄리, ㈜토크방 서규렬, 디에스팩 김옥순, ㈜미도화학 김영준, ㈜한백산업 임학섭, ▲소병훈 국회의원상은 원광케미칼(주) 서동철, 진훈전력(주) 홍영석, ㈜연 임은영, ▲임종성 국회의원상은 ㈜석보유통 김기영, 스포뱅크 김명숙, ㈜주경 정재은, ▲광주시의회 의장상에는 진주 쉘 이종성, ㈜보람상사 남인하, 율진프라임(주) 이환규, ㈜용진창호 최병운, 하나모터스 유성일,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상은 ㈜브람스생활건강 황현철, ㈜일호앤시티 오진홍, ㈜에스엠에이 임신혁, ▲중부지방고용노동청 성남지청장상은 ㈜명진케미칼 장용욱, 세용기전(주) 계병택, ㈜동양전기건설공사 김오성, ▲광주하남상공회의소 회장상 ㈜강동자바라 홍명화, 광주분체 정찬도, 도척농업협동조합 조태옥, 에코하우스 정재완, 토방 김치국, 명성테크 박준, ▲(사)광주시기업인협회장상에는 ㈜아이오지 김태양, 유영농기계 유근우, 신화사 최정은, ㈜한신식품 오선경, 경기동부슈퍼마켓협동조합 노승용, ㈜덕촌 작카판, 초월피복 김두호 등이 각각 수상했다.

 

안동천 회장과 수상자

총 38명의 수상자는 맡은 바 임무를 다하고 조직의 화합과 발전, 창의적 노력으로 기업 경쟁력 강화에 힘쓴 공로를 인정받았다. 본 수여식이 끝난 뒤에는 근로자의 권익 증진과 노사 관계 개선을 위한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

 

안동천 광주시기업인협회장은 '불확실성의 시대'를 맞아 수상자와 회원사들에게 맡은 바 역할 완수를 주문했다. 

안동천 (사)광주시기업인협회장은 “오늘 수상자 모두가 소속 기업에서 인정받는 핵심 인력이자 우리 지역 경제, 나아가 국가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을 핵심 근로자로, 경제 전반이 좋지 못한 예측불허의 시기지만 소속 기업과 지역경제의 발전을 위해 맡은 바 역할을 다해 달라”고 격려했다.

 

방세환 광주시장은 어려운 경제환경에서도  최선을 다해 성과를 낸 수상자의 노고를 치하했다. 

방세환 광주시장은 “답답한 경제 상황을 극복하고, 위기를 타계하기 위해 각고의 노력을 아끼지 않는 여러분께 격려와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 각자 직장에서 묵묵히 맡은 바 직무를 수행하는 근로자 및 지역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는 기업인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회원사 임직원,가족,수상자의 기념촬영

앞으로도 광주시는 근로자와 기업인이 더욱 존중받을 수 있도록 후원할 것”이라고 치하했다.

 

주임록 광주시의회 의장은 지역발전에 기여해준 근로자들에게 심심한 감사의 말을 전했다. 

주임록 광주시의회의장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근로자의 땀과 노력이 광주와 국가 발전의 원동력이 된다.

관내기업인과 수상자의 기념촬영

평소 남다른 사명감과 봉사 정신으로 시민의 곁을 지키는 든든한 광주시의회에 많은 기여를 해주신 여러 근로자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밝혔다.

 

                                                        [KNS뉴스통신=박동웅 기자]

박동웅 기자 vnews@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