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만화영상진흥원, 이탈리아 나폴리 코믹콘과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이탈리아 나폴리 코믹콘과 업무협약 체결
  • 유기현 기자
  • 승인 2023.05.01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화 축제를 매개로 양국 만화 작가, 만화산업관계자와 만화콘텐츠 교류 협력
신종철(한국만화영화진흥원) 원장과 코믹콘 조직위원회(총괄 감독 클라우디오 쿠르치오)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사진=한국만화영화진흥원]

[KNS뉴스통신=유기현 기자]  

한국만화영상진흥원(원장 신종철)은 현지 기준 지난 달 28일 이탈리아 나폴리 코믹콘에서 코믹콘 조직위원회(총괄 감독 클라우디오 쿠르치오)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부천국제만화축제 및 나폴리 코믹콘 프로그램 교류, 만화 작가와 전문가, 만화 산업 관계자, 전시, 학술대회 및 만화 콘텐츠 관련 교류, 그 외 만화 문, 화의 확산 및 산업 진흥을 도모하는 제반 사업 만화, 영화, k-pop 등 다양한 문화콘텐츠 교류 활성화를 위해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나폴리 코믹콘는 올해 26회로 유럽에서 가장 큰 5대 콘텐츠 축제로 손꼽히고 있으며, 다양한 프로젝트 전개와 활발한 국제 교류를 통해 최근 크게 성장하고 있다. 또한, 올해 처음으로 베르가모에서 열리는 ‘이탈리아 문화수도 2023’ 공식 프로그램에 참가할 예정이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신종철 원장은 “최근 5년 동안 이탈리아에서는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앞으로도 한국 만화 콘텐츠가 이탈리아에 진출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 작가와 기업을 지원 하겠다.”며 “2024년에는 나폴리 코믹콘에서 웹툰 전시를 개최하고 문화도시 부천의 만화와 영화를 중심으로 한국 문화를 알리겠다.” 라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한편 올해 9월 14일부터 시작하는 제26회 부천국제만화축제를 통해 이탈리아 주요 만화 작품을 소개하고 컨퍼런스를 개최하여 양국 간 만화 교류를 이어갈 예정이다.

유기현 기자 ntrue119@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