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애플 팀쿡, 모디 만나 인도 투자 의지 재확인…"인도 전역에 투자"
상태바
애플 팀쿡, 모디 만나 인도 투자 의지 재확인…"인도 전역에 투자"
  • KNS뉴스통신
  • 승인 2023.04.21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레디트ⓒAFPBBNNews=KNS뉴스통신]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가 인도의 나렌드라 모리 총리를 만나 인도에 대한 투자 의지를 재확인했다.

19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인도를 방문 중인 쿡 CEO는 이날 수도 뉴델리에서 모디 총리를 만난 자리에서 인도에 대한 애플의 헌신과 함께 투자를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쿡 CEO는 이날 모디 총리와 만난 사진을 자신의 트위터에 올리며 "모디 총리의 따뜻한 환대에 감사하다"고 적었다.

그러면서 "우리는 교육과 제조, 환경에 이르기까지 인도의 미래 기술이 미칠 수 있는 긍정적인 영향에 대한 당신의 비전을 공유한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는 인도 전역에 걸쳐 성장하고 투자하는데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모디 총리도 트위터에 "쿡을 만나 매우 기뻤다"며 "다양한 주제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인도에서 일어나는 기술 기반의 변화를 강조하게 돼 기쁘다"고 화답했다.

쿡 CEO가 인도를 방문해 모디 총리를 만난 것은 2016년 이후 7년 만이다.

애플은 지난 18일 인도 최대 도시 뭄바이에 첫 오프라인 매장을 오픈한 데 이어 20일에는 뉴델리에 2호점을 개점한다.

인도는 향후 미국과 중국 규모 수준의 아이폰 판매 시장으로 평가되고 있다. 현재 인도 스마트폰 시장에서 애플이 차지하는 점유율이 5%에도 미치지 못해, 가능성이 충분하다고 판단되고 있기 때문이다.

또 인도는 중국을 대체하는 애플의 생산기지로도 떠오르고 있는 만큼, 쿡의 이번 인도 방문은 향후 인도 시장에 대한 투자 의지를 재확인한 것으로 해석된다.

 

KNS뉴스통신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