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제10기 경산시 정책자문위원회 출범...위촉식 개최!
상태바
경산시, 제10기 경산시 정책자문위원회 출범...위촉식 개최!
  • 안승환 기자
  • 승인 2023.04.06 2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0기 경산시 정책자문위원회가 6일 경산시청 대회의실에서 위촉식을 갖고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경산시]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민선8기를 맞아 새롭게  제10기 경산시 정책자문위원회(이하 자문위)가 위촉식을 갖고 공식 출범했다.

이날 위촉식은 새롭게 합류한 정책자문위원들에 대한 위촉장 수여와 함께 임원선출(위원장 윤대식, 부위원장 최정학), 시정현황 소개, 정책자문위원회 운영 방향 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각계각층의 리더 20명으로 구성된 '제10기 경산시 정책자문위원회'는 시정의 기본정책, 경산시 장기발전계획의 세부 추진 전략 등에 대한 자문·연구역할을 담당하며, 임기는 2025년 4월까지 2년간이다. 

지난 2005년 발족이후 18년째를 맞아 새롭게 발족한 '경산시 정책자문위원회'는 기획조정, 행정지원, 경제환경, 복지문화, 건설안전의 5개 분과로 운영된다. 

각 분과위원회 운영을 더욱 활성화해, 정책자문위원회의 정책 제안뿐 아니라 현재 추진 중인 각종 현안 사업에 대한 자문역할 또한 강화할 방침이다. 

제10기 경산시 정책자문위원회가 6일 경산시청 대회의실에서 위촉식을 갖고 공식 출범식 했다. [사진=경산시]
제10기 경산시 정책자문위원회가 6일 경산시청 대회의실에서 위촉식을 갖고 상정된 안건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사진=경산시]

특히, 이번 정책자문위원회에는 ① 출산율 증가를 위한 방안 ② 둘레길 조성방안 ③ 지역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방안 ④ 축제 발전방안 및 대표축제 개발 ⑤ 주민공동체 공모사업 발굴 등의 현안 사항 중심의 의안이 제시됐으며, 앞으로 여러 차례의 토론과정을 거쳐 경산 발전에 유의미한 결과가 도출이 될 것으로 보인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국내외적으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우리시는 산업, 경제, 문화, 복지, 환경 등 모든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성장을 거듭해 오고 있다. 앞으로도 시민 중심의 행복한 경산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전진하겠다”면서, “더 큰 경산을 향한 새로운 변화와 혁신에 ‘제10기 경산시 정책자문위원회’가 중심이 되어 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편 지난 제9기 정책자문위원회는 총 27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어 13건의 정책이 제안됐으며, 제안된 정책에 대해 시행 가능성과 실효성 등을 검토 후 ‘고향사랑 기부금제’ 등 총 4건의 정책을 시정에 반영해 진행 중에 있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