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일 경산시장, 2024년도 국비 확보 위해 한발 앞선 행보 전개!
상태바
조현일 경산시장, 2024년도 국비 확보 위해 한발 앞선 행보 전개!
  • 안승환 기자
  • 승인 2023.03.30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현일 경산시장(사진 중앙 우측)이 29일  국비확보를 위해 기재부를 찾아 내년도 현안사업에 대한 설명을 하고 있다. [사진=경산시]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2024년도 국비 확보 극대화를 위해 정부 예산편성 순기보다 한발 앞서 여의도와 중앙부처를 오가며 국비 확보를 위해 선제적이고 광폭 행보를 이어갔다. 

조현일 시장은 29일 기획재정부를 찾아 임기근 예산총괄심의관, 박금철 사회예산심의관 등 예산심의관을 차례로 만나 내년도 신규사업과 현안 사업추진의 필요성과 당위성에 대해 역설하며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이날 조 시장은 지난 3월 6일 개최한 『2024년도 국가투자예산 신규사업 발굴보고회』에서 도출된 ▲하양 아트센터 조성 ▲경산시 위생매립장 증설 ▲국도 4호선 대구혁신~하양남하 단구간 확장 등 주요 신규사업 추진에 필요한 마중물 예산과 ▲경산지식산업지구 진입도로 건설에 소요되는 총사업비를 1,549억 원에서 1,799억 원으로 250억 원 증액하고 국비 125억 원을 추가 지원해 줄 것을 건의했다. 

또한, 국토교통부 박재순 공동주택추진단장과 만난 자리에서 지역 내 각종 건설사업과 대임 공공주택지구 건설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도와달라고 요청했다. 

조현일 시장은 “전 부서에서 현안 해결과 지역 수요에 기반한 신규 전략사업을 지속 발굴하고 국․과장 중심으로 경북도와 중앙부처를 방문하는 등 그 어느 때보다 활발한 국비 확보 활동을 펼치고 있는 만큼 소기의 성과가 있으리라 믿는다”고 말했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