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6:37 (토)
"김치 도시락 그만, 냄새 불쾌" 美유치원교사, 한인엄마에 항의
상태바
"김치 도시락 그만, 냄새 불쾌" 美유치원교사, 한인엄마에 항의
  • KNS뉴스통신
  • 승인 2023.03.22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레디트ⓒAFPBBNNews=KNS뉴스통신] 미국에 사는 한인 여성이 유치원생 아들의 도시락에 김치를 싸줬다가 교사에게 항의 전화를 받았다며 고민을 털어놨다.

지난 14일(한국시간) 미국 최대 커뮤니티 레딧에는 유치원에 다니는 5세 아들을 키운다는 34세 한인 여성 A씨의 사연이 전해졌다.

A씨에 따르면 A씨는 이날 아들을 하원 시킨 후 담임 교사에게 전화를 받았다. 교사는 A씨에게 굉장히 짜증 난다는 어조로 "역겨우니까 그런 부적절한 도시락을 싸주지 말라"며 "아들의 도시락이 다른 아이들을 불쾌하게 하는 냄새를 풍긴다"고 무례하게 말했다.

이에 A씨는 "나는 지금까지 선생님과 좋은 관계를 유지해왔다고 생각했는데 그 말을 듣고 충격 받았다"고 했다. A씨에 따르면 아들의 점심 도시락 메뉴는 치즈가 들어간 샐러리와 김치, 스팸, 그리고 약간의 도리토스 과자 등이었다.

하지만 A씨는 교사의 요구를 들어주지 않겠다고 했다. A씨는 교사에게 "선생님이 우려하시는 바는 알겠지만 내가 싼 도시락은 아들의 기호에 맞춰서 싸 준 것"이라고 설명하며 "나는 아들의 점심 메뉴를 갑자기 바꾸지는 않을 것이다. 내게는 아들이 좋아하는 것을 먹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했다.

A씨는 "그런데 한 시간 전에 선생님이 다시 내 의견을 받아들일 수 없다며 아들의 도시락이 학교에 보내기에 부적절하다고 메일을 보냈다. 나는 선생님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싶은데 어떡해야 할지 혼란스럽다. 제가 잘못한 건지 궁금하다"고 덧붙였다.

이를 본 미국 누리꾼들은 "원장 선생님에게 이 사실에 대해 알려라. 교사가 인종차별적 발언을 했다", "아이들을 가르치기에 본인이 부적절한 교사인 것 같은데", "당신의 음식은 평범하다. 당신이 잘못한 게 아니다", "만약 애들이 정말로 김치 냄새를 싫어한다고 하더라도 아이들에게 차이를 받아들이도록 가르치는 것이 선생님의 역할이다" 등의 의견을 남기며 해당 교사를 질타했다.

반면 사연을 접한 한국 누리꾼들 사이에서는 오히려 교사를 이해해 줘야 한다는 의견이 나오기도 했다. 일부 누리꾼들은 "우리에겐 소중한 음식이지만 모르는 서양 사람한텐 아닐 수 있다", "교사가 어느 정도 이해는 되지만 대처가 아쉽다" 등의 의견을 남겼다.

 

KNS뉴스통신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