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51 (일)
김해시·김해중부경찰서·김해교육청 합동,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상태바
김해시·김해중부경찰서·김해교육청 합동,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 박광식 기자
  • 승인 2023.03.09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봉사단체 등 시민단체 합동 등굣길 집중 홍보
(사진=김해시)
사진=김해시

[KNS뉴스통신=박광식 기자] 경남 김해시(시장 홍태용)는 9일 오전 8시 내동 경운초등학교 일원에서 김해중부경찰서, 김해교육청과 함께 시 어린이 보호구역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교통봉사단체인 김해중부모범운전자회, 김해중부녹색어머니회 등 50여명이 참여해 어린이들의 교통사고 위험이 증가할 수 있는 신학기를 맞아 안전한 통학로를 조성하고 교통문화·안전지수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현수막, 어깨띠, 손팻말을 이용해 어린이와 운전자를 대상으로 교통안전 인식을 높이고 학교 주변 불법 주정차 금지, 어린이 교통법규 준수를 집중 홍보했으며 홍보 효과를 높이기 위해 홍보지와 물티슈를 배부했다.

시는 교통문화·안전지수 향상을 위한 대책의 일환으로 연말까지 교통법규 준수와 안전의식 확산을 위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어린이들에게 바람직한 교통질서 의식을 심어주어 올바른 교통안전문화를 정착시키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모두가 안심할 수 있는 등·하굣길 조성을 위해 교통안전수칙 준수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자발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박광식 기자 bks789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