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밀양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여성분과 여성의 날 캠페인 펼쳐
상태바
밀양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여성분과 여성의 날 캠페인 펼쳐
  • 안철이 기자
  • 승인 2023.03.08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제의, 오늘의, 내일의 여성을 응원합니다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밀양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여성분과 위원들이 세종고등학교에서 여고생들한테 장미꽃과 빵을 나눠주며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사진=밀양시>.

[KNS뉴스통신=안철이 기자]경남 밀양시(시장 박일호)는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밀양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여성분과(분과장 박주희)에서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세종고등학교에 등교하는 여학생들에게 장미와 간식을 전달하고 현수막과 포스터를 배치해 세계 여성의 날을 홍보하며 미래 여성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또 남학생들과 지역주민에게도 간식과 카드를 전달하면서 평등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인식 개선 캠페인도 함께 진행했다.

또한 세계 여성의 날은 1908년 열악한 작업장에서 화재로 불타 숨진 여성들을 기리기 위해 시작했으며, 그해 3월 8일 생존권과 참정권을 뜻하는 빵과 장미를 달라고 시위를 한 것이 훗날 세계 여성의 날로 선정되면서 세계 각국에서 기념행사가 이어졌다.

한편 박주희 여성분과장은 “여학생들이 여성 인권에 대한 인식을 키우고 남녀가 평등한 세상에서 자신의 꿈을 이루는 당당한 여성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캠페인을 진행했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세계 여성의 날이 홍보됐으면 하고 성별을 떠나 서로 존중하고 인정하는 사회를 다 같이 만들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
 

안철이 기자 acl868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