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18일부터 시내버스 막차 종점까지 운행
상태바
대구시, 18일부터 시내버스 막차 종점까지 운행
  • 장완익 기자
  • 승인 2023.02.14 2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청 산격동 청사. [사진=대구시]
대구시 산격동 청사. [사진=대구시]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대구시는 시내버스 막차가 목적지까지 운행하지 않는데 따른 시민 불편 해소를 위해 오는 18일부터 모든 시내버스 막차를 종점까지 운행할 계획이다.

그간의 막차 운행방식은 90년대 공동배차 운행을 시작하면서 운행 종료 후 도심 외곽 차고지까지의 운행시간이 필요함에 따라 노·사 합의를 바탕으로 도입된 운행방식으로 막차의 경우 23시 30분까지 종점 미도착 차량은 중간지점에서 운행 종료됨에 따라 도심 외곽의 막차 이용자들이 도중 하차해야 하는 불편이 있었다.

시내버스의 종점 운행은 운수종사자의 근로조건과 관련이 있어 대구시는 그간 시내버스 노·사와 지속적으로 협의해 시민 편의 개선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해왔다.

지난해 5월 시내버스 막차 종점 운행에 대해 노·사 합의를 이끌어냈고 그간 세부사항에 대한 업계와 추가 협의, BMS(버스운행관리시스템) 개선, 운행 시간표 작성 등의 준비 기간을 거쳐 2023년 2월 18일부터 막차 종점 운행을 시행한다.

이에 각 노선은 최대 00시 20분에 종점까지 운행될 수 있도록 기·종점 출발시간도 일부 조정된다.

시내버스 막차 종점 운행에 대한 세부적인 안내 내용은 시내버스 노선안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관련 문의 사항은 두드리소 및 버스운영과로 하면 된다.

배춘식 대구시 교통국장은 “이번 막차 종점 운행 시행 등 앞으로도 시민들이 시내버스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을 통해 대중교통 수송분담률 향상 및 시 재정지원금 절감 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