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근거 없는 해경의 입장 번복과 감사원 중간발표에 대한 진상 규명을 위한 국정조사 촉구
상태바
근거 없는 해경의 입장 번복과 감사원 중간발표에 대한 진상 규명을 위한 국정조사 촉구
  • 방계홍 기자
  • 승인 2022.10.27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더불어민주당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의원들은 27일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서해공무원 피격 사간에 대한 근거 없는 해경의 입장 번복과 감사원 중간발표에 대한 진상 규명을 위한 국정조사를 촉구한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농해수위 위원들은 ‘서해 공무원 실종 사건’과 관련해, 해경이 세 차례나 발표한 월북 판단을 아무런 근거 없이 뒤집었다(‘22.6.16)는 사실을 지난 10월 25일 국회 농해수위 ‘해경 서해공무원 피살사건 관련 감사원 제출 자료’ 비공개 문서 열람과 검증을 통해 확인했다.

기자회견에 참석한 의원들은 “검증 결과, 해양수산부는 해당 공무원의 직무 관련성을 인정할 증거가 없음에도 해경청 발표를 빌미 삼아 직무 관련성을 거짓 인정하고, 해수부장으로 장례를 집행한 사실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김승남 의원은 “고 이대준씨 사망의 명백한 증거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사망으로 인정하고, 월북은 SI로 확인했음에도 월북의 증거가 될 수 없다는 해경의 판단은 명백한 모순”이라고 지적했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