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정읍시, 샘고을중학교·동초등학교 통학로 지중화사업 본격 추진
상태바
정읍시, 샘고을중학교·동초등학교 통학로 지중화사업 본격 추진
  • 박경호 기자
  • 승인 2022.10.12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 주변 통학로 보행자 안전 확보 및 가로환경 개선 ‘기대’

[KNS뉴스통신=박경호 기자] 정읍시가 샘고을중학교・동초등학교 통학로 지중화사업을 본격 추진하며 안전한 통학로 확보와 가로환경 개선에 나선다. 

시는 오는 17일부터 총사업비 85억 원(국비 13, 시비 50, 한전·통신 22)을 투입해 샘고을중학교 통학로 380m 구간을 시작으로 전선·통신선 지중화 사업을 추진한다.

도로 내 도시미관을 해치는 한전, 통신 등의 전봇대와 배전선로를 없애고, 이를 지중화해 시민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통학로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총연장은 935m이며 올해 추진하는 사업 구간은 샘고을중학교 통학로인 초산로(거목정 ~ 새봄의원) 380m 구간이다.

초산로 지중화 공사에는 한국전력공사, 케이티, LG유플러스, SK텔레콤, SK브로드밴드, 드림라인, LG헬로비전 등 5개 통신사가 참여하며 내년 5월까지 사업을 완료할 예정이다.

내년 초부터는 동초등학교 통학로인 우암로(도미노피자~종삼의원) 555m 구간에 대해 지중화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공사의 주요 내용은 도로 굴착, 전선 및 통신관로 매설, 전봇대 철거, 도로 재포장, 인도 정비, 배전반 설치 등이다.

시는 앞으로도 학교 주변 통학로와 도시재생 사업지구, 주요 문화관광 연계 지역, 시가지 보행 불편 지역 등을 중점으로 지중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지중화 공사로 인해 교통체계 변화와 통행 불편 등이 예상되지만 쾌적하고 안전한 보행로를 제공하기 위한 사업인 만큼 이해와 협조를 바란다”며 “공사가 조속히 마무리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경호 기자 pkh431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