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이학수 시장 11일 간부회의, 2024~25 국가예산 확보 위한 선제적 사업발굴 강조
상태바
이학수 시장 11일 간부회의, 2024~25 국가예산 확보 위한 선제적 사업발굴 강조
  • 박경호 기자
  • 승인 2022.10.11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격적인 축제 시즌 맞아 숙박·교통·음식 등 관광객 불편 최소화도 ‘당부’

[KNS뉴스통신=박경호 기자] 이학수 시장이 11일 오전 열린 영상 간부회의에서 2024년~2025년 국가 예산 확보를 위한 선제적 사업발굴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주문했다.

이 시장은 “지역발전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국가예산확보가 매우 중요하다”며 “안정적인 국가 예산 확보를 위해 국정과제와 국가계획에 부합하는 사업을 발굴하는 등 준비단계부터 철저하고 꼼꼼하게 대응해 달라”고 지시했다.

또 민선 8기 시정 방향에 맞고, 지역발전과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각종 공모사업과 신규사업 준비에도 철저한 노력과 준비를 주문했다.

이와 함께 구절초 꽃축제와 정읍천 빛 축제를 비롯해 가을철 본격적인 단풍 시즌을 맞아 생활 방역과 숙박, 음식, 교통 등에 신경 써 관광객 불편을 최소화해 달라고 당부했다.

더불어 정읍을 찾는 관광객들이 안전하고, 편히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 시장은 민선 8기 공약사업으로 추진한 ‘행복나눔 공유냉장고’ 운영에 대해서도 적극적으로 홍보할 것을 강조했다.

이 시장은 “공유냉장고는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지는 사업인 만큼 시민 중심의 건강한 나눔문화와 공유문화가 확산할 수 있도록 시민 양심에 따른 운영과 홍보에 적극적으로 임해달라”고 말했다.

박경호 기자 pkh431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