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정읍시농업기술센터, 축산분야 신기술 시범사업 평가회 가져
상태바
정읍시농업기술센터, 축산분야 신기술 시범사업 평가회 가져
  • 박경호 기자
  • 승인 2022.10.07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3억7천만원 투입 3개 사업 추진, 축사환경 개선 노동력 절감

[KNS뉴스통신=박경호 기자] 정읍시농업기술센터(소장 전정기)가 축산분야 신기술 시범사업 전반에 걸친 평가 분석과 향후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읍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6일 시범사업 추진 농가와 축산 관계자, 공무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축산분야 시범사업 현장 평가회를 마쳤다.

평가회에서는 올해 축산분야 시범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현장에서 도출되는 문제점과 개선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올해 정읍시는 축산분야 신기술 시범사업으로 3억7천만 원을 투입해 5개소 대상 3개 사업을 추진했다.

주요 사업으로는 ‘한우 유전정보 기반 정밀사양 기술 시범사업’을 추진해 맞춤형 사육 생산비를 절감하고, 육질·육량 등급을 개선했다.

또 ‘고품질 자가 퇴비 제조 자원화 및 유통 활성화 시범사업’을 통해 자동 가축분뇨 발효건조기를 보급, 발효 기간을 단축하고 고품질 완숙퇴비를 생산·유통했다.

이와 함께 ‘가금 왕겨 자동 살포 및 퇴비 생력화 시스템 보급 시범사업’으로 ICT 기반 깔짚 자동 살포 시스템을 투입해 축사환경을 개선하고 노동력을 절감하는 성과를 거뒀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외국인 입국 제한과 인건비 급등으로 축산농가 인력난이 심화됨에 따라 지원책 마련이 시급한 상황”이라며 “앞으로 축산 스마트 기술 보급으로 축산농가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경호 기자 pkh431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