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정읍시, 시민 만족 친절행정 서비스 제공 ‘총력’
상태바
정읍시, 시민 만족 친절행정 서비스 제공 ‘총력’
  • 박경호 기자
  • 승인 2022.09.08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까지 총 28회 민원 응대·신규 공무원 대상 친절 교육

[KNS뉴스통신=박경호 기자] 정읍시가 시민 중심의 열린 민원 행정 구현을 목표로 시민에게 감동을 주는 적극 행정마인드 함양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시민 행정수요가 증가하고 다양해지는 가운데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행정에 대한 신뢰도를 높인다는 의지다.

관련해 시는 지난 6일을 시작으로 29일까지 총 28회에 걸쳐 종합민원실에 근무하는 민원 응대 공무원과 신규 공무원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맞춤형 친절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에서는 기존의 강의식 교육방식에서 탈피해 전문 강사가 직원들의 민원 응대 태도와 말투 등을 직접 현장 모니터링을 한 후 민원을 대하는 올바른 자세에 대해 논하고, 다양한 친절·불친절 사례를 공유한다.

또, 민원인과의 소통·공감 방법, 전화민원 응대 요령, 불만 민원 응대 방법 등 민원인과 소통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한 요령을 제시한다.

이와 함께, 시설물 배치와 주변 환경 등의 점검을 통해 민원인이 청사에 방문했을 때 더욱 쾌적하고 편안한 공간을 제공할 수 있도록 현장 코칭도 진행할 계획이다.

이학수 시장은 “행정기관에 대한 시민들의 서비스 기대 욕구가 다양화되고 있다”며 “시민에게 먼저 다가가는 친절한 민원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박경호 기자 pkh431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