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4:57 (토)
정읍시, 30일 ‘시민창안대회 뿌리 단계 발표대회’ 가져
상태바
정읍시, 30일 ‘시민창안대회 뿌리 단계 발표대회’ 가져
  • 박경호 기자
  • 승인 2022.08.31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규모 공동체 6개소 사업발표 및 우수공동체 선정

[KNS뉴스통신=박경호 기자] 정읍시공동체활성화센터(이사장 이봉열)는 지난 30일 내장상동 공감플러스센터에서 ‘2022년 시민창안대회 뿌리 단계 발표대회’를 진행했다.

이번 발표대회는 2022년 뿌리 단계 소규모 공동체 6개소가 추진한 사업의 성과와 향후 계획을 발표하고 그간의 노력을 치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대회에는 이봉열 이사장을 비롯한 공동체활성화센터 관계자와 소규모 공동체 6개 팀과 공동체 회원 등 총 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열띤 경쟁과 화합으로 이목을 끌었다. 특히, 이날 뿌리 단계를 거쳐 성장한 선배공동체가 멘토로 참여해 응원과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발표대회 최종 심사 결과 우수공동체로 ‘하모니앙상블’과 ‘젊은문화상인들’, ‘이음커뮤니티’가 선정됐으며, 이들 3개소에는 성장지원금으로 100만원이 수여됐다.

우수공동체 회원은 “시민창안대회 뿌리단계 우수공동체로 선정되어 기쁘다”며 “오늘 대회를 계기로 센터와 차근차근 뿌리 단계 사업을 진행하면서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많은 공동체의 활발한 활동이 지역주민의 변화와 발전을 이끌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공동체가 성장하고 자립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박경호 기자 pkh431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