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정읍시, 9월 제3회 책축제 달빛소풍 ‘책과 함께 비긴어게인’ 개최
상태바
정읍시, 9월 제3회 책축제 달빛소풍 ‘책과 함께 비긴어게인’ 개최
  • 박경호 기자
  • 승인 2022.08.30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3·17·24일, 나태주·최지혜·이라야 작가 등 강연 및 북토크

[KNS뉴스통신=박경호 기자] 정읍시가 오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해 시민들에게 즐거운 독서문화를 제공하고자 ‘제3회 책축제 달빛소풍’을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총 3일간(9월 3일, 17일, 24일) 정읍시립중앙도서관 로비와 야외무대에서 진행된다.

시에 따르면 오랫동안 거리두기로 마음껏 도서관에 오지 못했던 시민들에게 책과 다시 시작하는 즐거운 독서문화를 나누고자 이번 축제를 진행한다.

진행되는 프로그램은 작가와의 만남과 북 콘서트, 시민작가 출판기념식, 전시체험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됐다.

여는 행사(9월 3일)에는 최지혜 작가와의 만남, 이라야 작가의 그림책 캠프 등이 진행된다.

본 행사(9월 17일)에는 이기호 작가의 소셜 북토크(소설을 통해 본 타인에 대한 이해와 공감), 이현 작가의 동화 북토크(푸른사자 와니니를 만나다), 밴드 판의 동화 콘서트 및 시민작가 13명의 출판기념식이 진행된다.

더불어 천원 서점과 문학 자판기·캘리그라피 체험 그리고 자유로운 책 읽기 시간을 운영해 책과 함께하는 감동과 재미를 더한다.

닫는 행사(9월 24일)에는 나태주 작가와 ‘시를 통해 헤아리는 삶의 지혜’를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며 축제를 풍성하게 마무리한다.

김영란 도서관사업소장은 “이번 책축제 달빛소풍은 코로나19 상황으로 지난 2년간 열리지 못했다가 다시 열려 다채로운 행사로 준비했다”며 “이번 축제를 통해 독서의 즐거움을 찾고 책과 함께 풍요로운 일상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작가와의 만남과 북 콘서트는 사전 신청이 필요하며 이외 프로그램은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 및 신청 방법은 정읍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정읍시립중앙도서관(☎063-539-6432)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경호 기자 pkh431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