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교육지원청-경산시청, 교육행정협의회 개최
상태바
경산교육지원청-경산시청, 교육행정협의회 개최
  • 안승환 기자
  • 승인 2022.08.11 0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경산교육지원청
사진=경산교육지원청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경산교육지원청과 경산시청은 10일(수) 11시 경산교육지원청 학생교육지원관에서 교육발전과 현안문제 해결을 위한 "2022년 경산교육행정협의회"를 개최했다. 

이 날 협의회에서는 공동의장인 경산교육지원청 이용만 교육장과 경산시 조현일 시장을 비롯한 위원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경산교육지원청에서 제안한 ▲경산시 교육경비보조금 기준액 조정 ▲경상북도교육청 남부미래교육관 진입로 교통신호 체계 개선과 경산시청에서 제안한 ▲학교체육시설 개방 및 사용료 면제[감면] 협조 ▲교육경비 보조사업 운영 개선 총 4개 주요 안건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였고 양 기관은 경산교육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할 것을 확인했다. 

이번 협의회는 경산교육의 발전이 곧 경산시의 발전이라는 공감대를 형성하고, 교육현장의 전문가 및 수요자, 학교운영위원회의 의견을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경상북도의회 교육위원장 출신으로서 교육 현안에 대해 깊이 공감하고 있으며, 학생과 학부모를 포함한 경산시민 모두가 행복한 경산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 고 말했다. 

이에 이용만 교육장은 “경산 교육발전을 위한 경산시의 깊은 관심에 감사를 드리며, 양 기관의 상생과 협력을 바탕으로 모두가 신나는 아이신나 경산교육, 행복한 학교, 미래를 여는 경산교육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