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사운동본부, 밝은사회 동두천클럽과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 봉사
상태바
천사운동본부, 밝은사회 동두천클럽과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 봉사
  • 김진호 기자
  • 승인 2022.06.09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두천밝은사회국제클럽과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

[KNS뉴스통신=김진호 기자](사)희망지킴이천사운동본부(본부장 김영호)와 동두천 밝은사회국제클럽(회장 이성규)은 지난 4일, 3팀으로 나눠 취약가구를 대상으로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봉사는 하지 장애가 있는 대상자 가정의 어머니가 치매로 인해 살림살이를 모두 망가뜨려 정리와 수리를 지원하는 한편, 정신질환으로 방안에 쓰레기를 가득 모으고 있는 대상자 집을 청소하고 도배를 지원하는 등 전반적인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실시했다.

또 공황장애, 우울증, 조현병 등으로 장기간 입원 치료를 위해 집을 비웠던 대상자가 모친이 사는 지역으로 이사 가며 두고 간 가전제품 및 가구들을 필요한 3가정에 각각 전달해 주었다.

밝은사회국제클럽 이성규 회장은 “생활폐기물 더미 안에는 소변이 담겨있는 페트병들이 비위생적이었고, 상한 음식물 쓰레기를 손으로 하나하나 주워 담아 힘들었지만, 온 가족이 장애가 있어 기초생활이 취약한 가정에 안락한 주거환경을 마련해 주어 뿌듯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사)희망지킴이천사운동본부와 동두천 밝은사회국제클럽은 2012년 1월 봉사활동 업무협약을 통해 해마다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 후원 및 어려운 이웃 제보문의 : 희망지킴이천사운동본부(☎031-861-1004)

김진호 기자 fifaworld@nat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