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전주시, 제67회 현충일 추념식 전주군경묘지서 거행
상태바
전주시, 제67회 현충일 추념식 전주군경묘지서 거행
  • 송미경 기자
  • 승인 2022.06.06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00여 명 참석해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넋을 기리고 숭고한 희생정신 추모
김승수 전주시장이 6일 현충일 추념식 행사에 참석하고 헌화 및 분향을 하고 있다.(사진=전주시)
김승수 전주시장이 6일 현충일 추념식 행사에 참석하고 헌화 및 분향을 하고 있다.(사진=전주시)

[KNS뉴스통신=송미경 기자] 전북 전주시는 6일 전주군경묘지에서 제67회 현충일 추념식을 거행했다.

이날 추념식에는 김승수 전주시장과 보훈단체장, 도·시의원, 유가족 및 시민, 학생 등 400여 명이 참석했다.

추념식은 오전 10시 전국 동시에 울린 사이렌 소리에 맞춰 묵념하는 것을 시작으로 육군 제9585부대 2대대의 조총 발사, 진혼곡과 헌화 및 분향, 추념사, 헌시낭독, 현충일 노래 제창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앞서 시는 전주군경묘지의 묘비석을 전면 교체하고, 한옥형 정문 설치, 군경묘지 명칭 변경 및 현판 설치 등 군경묘지에서 안식중인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숭고한 뜻을 기리기도 했다.

전주시 복지환경국 관계자는 “코로나19의 국가적 위기를 극복하고 맞는 뜻깊은 이번 현충일을 맞아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명복을 기원하고, 그분들의 빛나는 애국정신과 숭고한 희생을 기억하며, 전주를 넘어 대한민국의 무궁한 발전과 번영을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송미경 기자 ssongmi153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