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민주당 남원지역 권리당원 20명 무더기 제명...지역사회 발칵
상태바
민주당 남원지역 권리당원 20명 무더기 제명...지역사회 발칵
  • 송미경 기자
  • 승인 2022.05.31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승호 무소속 후보도와 해당행위 이유...편가르기 식 난장판 정치 비판
31일 전북 남원지역 더불어민주당 권리당원 20명이 중앙당으로부터 제명됐다.(KNS뉴스통신)
31일 전북 남원지역 더불어민주당 권리당원 20명이 중앙당으로부터 제명됐다.(KNS뉴스통신)

[KNS뉴스통신=송미경 기자] 6·1지방선거 본 투표를 하루 앞둔 31일 남원 지역 더불어민주당 당원 20여명이 중앙당으로부터 해당행위를 했다는 이유로 제명 통보를 받으면서 지역사회가 발칵 뒤집혔다.

제명당한 당원들 사이에서는 중앙당이 선거를 하루 앞두고 협박 정치를 하고 있다는 불만이 터져나오고 있다.

31일 남원 지역 더불어민주당 당원 20여 명이 무소속 후보를 지원했다는 이유로 중앙당으로부터 제명 통보를 받았다.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은 제7호(윤리심판원규정) 제32조(비상징계)에 따라 제명을 의결했다. 이들이 6·1 지방선거운동에서 무소속 윤승호 후보를 도와 해당행위를 했다는 이유에서다.

하지만 소명절차도 없고 무소속 후보를 어떻게 도왔다는 구체적인 정황도 없이 제명이 이뤄진 것으로 알려지면서 중앙당이 지역사회에 내분을 부추기고 있다는 비난이 나오고 있다.

실제 이번에 제명통보를 받은 당원들은 대부분 윤승호 후보와 가까운 선후배, 친구 등 지인인 것으로 전해졌다.

제명 통보를 받은 도통동에 사는 민주당원 김씨는 “마른 하늘에 날벼락을 맞은 기분이다. 민주당 권리당원으로 20여 년을 살아왔는데, '무소속 후보를 지원했다'는 말도 안되는 억지논리를 내세우며 제명을 당했다"며 더불어민주당을 강하게 질타했다.

그는 또한 “최소 10년 가까이, 그 이상 기간동안 남원에서 민주당을 지켜온 시민들인데 무소속 후보와 가깝다는 이유로 당원 자격을 박탈하는 것은 납득하기 어렵다”고 비판했다.

또 다른 당원 이모씨는  “정치 세대교체가 아니라 내 편과 네 편으로 가르는 정치다. 지역 정치판을 난장판으로 만들고 있다”고 최경식 후보측에 날을 세웠다.

 

 

 

송미경 기자 ssongmi153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