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KBS교향악단과 함께하는 제6회 여수음악제’ 음악학교 학생 모집
상태바
‘KBS교향악단과 함께하는 제6회 여수음악제’ 음악학교 학생 모집
  • 박경호 기자
  • 승인 2022.04.21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가 대상을 전남 전 지역의 청소년으로 확대 모집

[KNS뉴스통신=박경호 기자] 여수음악제 추진위원회가 <KBS교향악단과 함께하는 제6회 여수음악제> 음악학교에 참여할 청소년을 모집한다.

음악학교는 여수음악제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지역의 클래식 꿈나무들에게 국내외 최정상 음악가들과 KBS교향악단 단원들이 여수를 방문하여 3개월간 마스터 클래스를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음악학교를 수료한 학생은 여수음악제 폐막공연에서 KBS교향악단 단원과 함께 연주하는 기회가 주어진다.

여섯 번째 개최되는 올해의 음악학교는 참여의 폭을 대폭 넓혀 여수시를 포함 전라남도 전 지역 10세~19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현악기(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더블베이스), 목관악기(플루트, 오보에, 클라리넷, 바순), 금관악기(호른, 트럼펫, 트롬본)이며, 원서접수는 지난 20일(수)부터 다음달 11일(수)까지 여수음악제 사무국으로 우편접수하면 된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음악학교는 여수음악제의 핵심적인 프로그램이다. 국내 유일한 교육사업 기반의 클래식 음악축제로, 그간 음악학교를 거친 학생들이 대한민국의 클래식 기대주로 성장하고 있는 모습을 보면 뿌듯하다. 올해도 많은 학생들이 함께하여 꿈을 키워나가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기대감을 밝혔다.

자세한 모집부문 및 오디션 일정, 응시자격 등은 여수음악제 홈페이지(http://yeosumf.org/)와 여수음악제 사무국(061-681-5777)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여수시와 여수음악제추진위원회 KBS교향악단이 주최하는 제6회 여수음악제는 국내외 정상급 음악가들과 함께 9월 2일부터 7일까지 GS칼텍스 예울마루와 여수시 일원에서 열릴 예정이며, 여수음악제 음악감독과 라인업은 5월중 발표할 예정이다.

박경호 기자 pkh431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