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풍양보건소, 비대면 건강프로그램 서비스 운영
상태바
남양주풍양보건소, 비대면 건강프로그램 서비스 운영
  • 이양우 기자
  • 승인 2022.04.05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양우 기자]

남양주풍양보건소(소장 신현주)는 장기화되는 코로나19 상황에 대응해 건강프로그램을 비대면으로 실시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운영하는 비대면 건강프로그램은 명상, 운동, 요가 3종으로 구성돼 실시간으로 진행되며, 각 수업은 6주간 주 2회씩 스스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각자의 집에서 홈트레이닝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운동, 요가 수업의 경우 홈트레이닝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교육용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명상 수업은 참여율에 따라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 1기를 수강한 한 시민은 “밖에 나가기 꺼려지다 보니 운동량이 줄었는데, 운동기구도 받고 수업도 집에서 바로 들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남양주풍양보건소 신현주 소장은 “코로나로 인해 만남이 줄어들고 비만율도 상당히 높아져 우려스럽다.”라며 “운동하기 좋은 계절에 비대면 건강관리를 통해 심신의 균형을 되찾으시길 바란다.”라고 밝히며 참여를 독려했다.

 

한편, 비대면 건강프로그램은 지난 1일 1기 수업을 마쳤으며, 추후 모집은 남양주시 블로그(blog.naver.com/nyjloving) 및 카카오톡 채널 남양주톡톡(pf.kakao.com/_QhUrd)을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이양우 기자 yangwoo000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