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51 (일)
하남도시공사, “시민행복추진단” 발족
상태바
하남도시공사, “시민행복추진단” 발족
  • 김진호 기자
  • 승인 2022.03.13 0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 중심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의견수렴 기반 확대

[KNS뉴스통신=김진호 기자]지역주민 참여 강화 및 협력 소통체계 구축 기반 조성으로 시민거버넌스 체계 구축

하남도시공사는 기관의 사업추진, 혁신계획 수행 등 기관 운영 전반에 대한 시민 및 전문가의 의견 반영을 위해 HUIC 시민행복추진단을 구성하여 발족하고 3월 11일(금) 공사 본사에서 제1회 회의를 진행하였다.

시민행복추진단은 다양한 시민의 의견수렴을 위하여 11명의 시민 위원과 변호사, 회계사 등 각계 전문가 위원 9명 등 다양한 계층 총 20명으로 구성하였으며, 도시개발과 관련된 그린시티 분과, 복지ㆍ교육과 관련된 사회가치 분과, 경영ㆍ재무와 관련된 신뢰경영 분과 등 3개의 분과위원회로 구성하고 총괄 단장으로는 강성학 위원장(미사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이 선출되었다.

시민행복추진단 위원들은 앞으로 1년간 하남도시공사와 관련된 업무에 대한 자문ㆍ토론ㆍ교육 등을 수행하게 되며 매월 정기적으로 회의를 개최하기로 하였다.

이날 발대식에 이어 공사의 업무계획과 시민행복추진단 운영방안에 관하여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앞으로 시민 중심 서비스 제공을 위한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학수 하남도시공사사장은 “앞으로 시민행복추진단의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함과 동시에 시민행복추진단의 다양하고 발전적인 의견을 토대로 시민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민행복 실현 기관으로 성장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김진호 기자 fifaworld@nat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