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2021년 환경상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
상태바
안동시, 2021년 환경상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
  • 천미옥 기자
  • 승인 2021.12.28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안동시
사진=안동시

[KNS뉴스통신=천미옥 기자] 안동시는 경북도에서 주관하는 ‘2021년 경북 환경상 평가’에서 최우수상과 ‘2021년 탄소중립생활실천 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시는 올해 2050 탄소중립을 위해 ‘안동시 환경교육 활성화 방안’ 연구용역을 거쳐 안동지역 맞춤형 생애주기별 환경교육을 통해 시민들의 생활 속 저탄소 실천을 유도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특히, 온실가스 줄이기·탄소포인트제 가입 확대, 저탄소 에너지 절약·탄소중립 기후행동캠페인, 가정용 저녹스보일러 설치사업 추진 등 저탄소 녹색 생활 실천운동을 적극 추진해왔다.

또한, 미세먼지 배출저감을 위해 대기배출사업장 특별점검과 노후경유차 저감장치 부착·조기폐차 지원 등 자동차 미세먼지 저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했다. 또한, 자동차 배출가스 무료검사를 통해 불합격한 99대에 대해서는 점검 및 수리를 안내해 행정에 대한 시민들의 신뢰를 쌓았다.

한편으로, 1회용품 사용 규제 범 시민 운동을 전개하여 청사내 1회용품 안쓰기 고고챌린지와 1회용품 없는 청사 만들기, 사업체와도 협약을 통해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1회용품 사용 줄이는 사례 등을 인정받았다.

안동시 관계자는 “저탄소 중립과 쾌적한 환경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에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로 응원해 주신 덕분으로 소중한 결실을 맺었다고 생각하고, 2022년에는 시민들의 건강을 보호할 수 있는 새로운 사업을 발굴하여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천미옥 기자 kns312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