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30 (금)
(사)극단현장, 18일 부산 가산초등학교서 ‘카툰마임쇼’ 공연
상태바
(사)극단현장, 18일 부산 가산초등학교서 ‘카툰마임쇼’ 공연
  • 정호일 기자
  • 승인 2021.05.10 1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사)극단현장
사진=(사)극단현장

[KNS뉴스통신=정호일 기자] 2021년 신나는 예술여행에 선정, <카툰마임쇼> 공연을 오는 18일 오전 10시 40분에 부산 가산초등학교에서 공연한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하는 <2021년 신나는예술여행>은 일상에서 예술을 접하기 어려운 문화소외계층을 찾아가 우수한 공연과 전시를 선보이는 대국민 문화향유 증진사업으로, 더 많은 국민이 문화적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한해 약 400여 개 예술단체가 전국을 누비고 있다.

이번 부산 가산초등학교에서의 공연은 부산광역시교육청이 협력한다.

<카툰마임쇼>는 극단현장의 대표적인 레퍼토리로 판토마임의 특성을 최대한 살린 유쾌하고 활력있는 작품이다. 배우들의 몸짓과 표정만으로 웃음, 허전함, 애잔함, 희망 등을 읽을 수 있으며 마임 공연 특유의 위트와 재치, 페이소스로 아동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유쾌한 웃음을 선사한다.

<카툰마임쇼>는 마이미스트 고재경(연출)의 위트와 마임테크닉이 녹아 있는 11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돼 있다. 마치 카툰(만화)의 한 장면처럼 유머가 담기고 생각해볼 무엇이 존재하는 작품이다.

<카툰마임쇼>는 오는 18일 부산 가산초등학교에서의 공연을 시작으로 창원시 신등초등학교, 고흥군 백양초등학교, 순천시 별량초등학교, 남해군 남해초등학교, 칠곡군 칠곡관호초등학교, 제주시 제주문화예술진흥원에서 총 10회 공연을 올릴 예정이다.

정호일 기자 hoiel@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