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30 (금)
장성군 삼계면 LH 임대주택, 입주민 호평 이어져
상태바
장성군 삼계면 LH 임대주택, 입주민 호평 이어져
  • 방계홍 기자
  • 승인 2021.05.03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 등 각종 생활여건 ‘우수’… 삼계천, 수양저수지 인접해 환경도 ‘쾌적’
삼계면에 조성한 LH임대주택[사진=장성군 제공]
삼계면에 조성한 LH임대주택[사진=장성군 제공]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장성군이 삼계면에 조성한 엘에이치(LH, 한국토지주택공사) 공공임대주택이 편리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지녀 입주민들로부터 호평을 얻고 있다.

최근 입주가 시작된 삼계면 LH 임대주택은 사창초등학교, 삼계중고등학교와 가깝다. 또 의료기관과 삼계도서관 등이 도보로 이동 가능한 거리에 있어 생활환경이 우수하다.

뿐만 아니라 삼계천, 수양저수지와 인접해 수려한 전망을 지녔으며, 여가시간에 산책을 즐기기에도 좋다. 입주민 이모 씨는 쾌적한 환경과 다양한 생활편의를 누릴 수 있어 만족스럽다고 전했다.

삼계면 LH 임대주택은 지난 2017, 국토교통부 마을정비형 공공주택사업을 통해 조성이 추진됐다. 지역 내 4LH 임대주택으로, 규모는 총 150세대다. 장성군은 지금까지 5개 지역에 1080세대 LH 공공임대주택을 유치하는 데 성공했다. 군 단위 자치단체 가운데서는 이례적인 규모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주거 안정은 모든 군민의 행복을 추구하는 옐로우시티 장성의 최우선 과제라고 강조하며 앞으로도 주거 부담은 낮추고, 삶의 질은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사업들을 발굴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