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5-07 18:23 (금)
㈜디엘에이치아이 이정학 대표이사,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
상태바
㈜디엘에이치아이 이정학 대표이사,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
  • 정호일 기자
  • 승인 2021.04.02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31일 제48회 상공의 날’기념행사서
사진= 이정학 대표
사진= 이정학 대표

[KNS뉴스통신=정호일 기자] 사천상공회의소는 사천외국인기업전용단지에 소재한 ㈜디엘에이치아이 이정학 대표이사가 ‘제48회 상공의 날’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받게 됐다고 2일 밝혔다.

이정학 대표이사는 지난달 31일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제48회 상공의 날 기념행사에서 기업의 성장과 발전,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모범상공인 부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 수여자로 확정됐다.

이 대표는 2015년 5월 발전플랜트 설비제조업체인 ㈜디엘에이치아이를 설립해 배열회수보일러(HRSG) 모듈 단일품목을 생산, 벨기에, 미국, 독일, 이라크 등에 수출해오고 있다.

배열회수보일러(HRSG)는 화력발전소의 가스터빈을 돌릴때 배출되는 열에너지를 회수해 다시 고온, 고압의 증기로 만들어 스팀터빈을 가동할 수 있도록 하는 복합화력발전소의 핵심설비이다.

서희영 사천상공회의소 회장은 “코로나19의 여파로 어려운 경영 환경 속에서도 묵묵히 맡은 바 소임을 다해 준 이정학 대표이사의 수상을 축하하고, 기업과 지역경제 발전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대한상공회의소는 상공업 진흥과 국가경제 발전에 이바지한 상공인들을 발굴해 ‘상공의 날’ 행사에서 시상하고 있으며, 사천상공회의소는 매년 지역 경제성장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를 발굴해 추천하고 있다.

정호일 기자 hoiel@hanmail.net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