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5-11 23:24 (화)
외교부 "美 애틀랜타 연쇄 총격 사건, 사망자에 깊은 애도"
상태바
외교부 "美 애틀랜타 연쇄 총격 사건, 사망자에 깊은 애도"
  • 황경진 기자
  • 승인 2021.03.22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교부 청사 [사진=외교부]
사진=외교부

[KNS뉴스통신=황경진 기자] 외교부는 지난 16일(현지시간) 미국 애틀랜타에서 발생한 연쇄 총격 사건과 관련 "우리 국민 1인을 포함해 한인 동포 4명이 사망한 것에 대해 깊은 애도와 유가족들에 대한 심심한 위로를 표한다"고 20일 밝혔다.

외교부는 "이번 연쇄 총격 사건으로 커다란 충격을 받은 미국 내 우리 동포들과 아시아계 커뮤니티에 진심어린 위로를 전한다"고 논평했다.

외교부는 이어 "우리 정부는 어떠한 경우에도 금번 사건과 같은 범죄는 결코 용납될 수 없다는 확고하고 일관된 입장에 따라 증오와 폭력에 맞서는 미국 정부의 노력을 적극 지지하는 바"라면서 "이번 사고와 관련, 지난 한미 외교국방장관 회담에서도 재미 한인들의 안전하고 안정된 생활을 위해 미국 정부가 적극 대처하기로 합의했다"고 전했다.

외교부는 아울러 "향후 유사한 사건 대응을 위해 미 정부 및 의회, 관련 주요 민간단체, 한인회 등과 긴밀히 협력하면서 최선의 노력을 지속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16일(현지시간)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 일대 마사지 스파업소 세 곳에서 한인 여성 4명의 목숨을 앗아간 총기난사 사건이 발생했다. ⓒAFPBBNews
16일(현지시간)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 일대 마사지 스파업소 세 곳에서 아시아계 여성 8명의 목숨을 앗아간 총기난사 사건이 발생했다. ⓒAFPBBNews

앞서, 외교부는 "주 애틀랜타총영사관 영사가 현지 경찰에 확인한 결과, 사망자 4명이 한국계라는 것을 확인했다"고 16일 말했다.

황경진 기자 jng8857@kns.tv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