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화도 지역 노인 복지 위한 ‘화도노인복지관’ 17일 개관 기념식 진행
상태바
남양주시, 화도 지역 노인 복지 위한 ‘화도노인복지관’ 17일 개관 기념식 진행
  • 이양우 기자
  • 승인 2021.03.17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양우 기자]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17일 화도읍 지역 노인복지 강화를 위해 설립된 노인여가시설 ‘화도노인복지관’ 개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운영을 알렸다.

‘화도노인복지관’은 화도읍 지역 어르신들의 여가 문화 욕구를 충족하기 위해 동부노인복지관의 분관으로 설립됐으며, 지역 내 소외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여가 공간과 취미·건강생활 프로그램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날 개관식은 ‘화도노인복지관’ 개관을 맞이하는 어르신들의 축제 형식으로 꾸며졌으며, 해피누리노인복지관에서 준비한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수강생 대표의 개관 선언, ‘백세건강’를 주제로 한 캘리그라피 퍼포먼스, 시설 라운딩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개관식에는 조광한 남양주시장을 비롯해 남양주시의회 이철영 의장과 남양주시의원, 남양주(갑) 조응천 국회의원, 경기도의회 문경희 부의장, 경기도노인종합복지관협회 윤호종 협회장 및 관내 복지관 관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축사를 통해 “‘화도노인복지관’이 이용자들에게 지역 정보를 잘 알고 활용할 수 있도록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 지역 노인들을 돕는 조력자 역할을 해 주길 바란다.”라며 “복지관이 어르신들의 일상생활에 소소한 즐거움을 주면서 삶의 질과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역할을 다해 주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화도노인복지관’은 활기찬 노후를 위한 우리동네 배움터와 노인전문자원봉사단, 노인의 기초적인 건강 유지와 정서적 안정을 위해 균형 잡힌 영양식단을 제공하는 나눔 식당,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우리동네 상담소’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양우 기자 yangwoo000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