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게살기운동 남양주시협의회 진접읍위원회, 『왕숙천은 우리가 지킨다!』 에코플로깅 활동 실시
상태바
바르게살기운동 남양주시협의회 진접읍위원회, 『왕숙천은 우리가 지킨다!』 에코플로깅 활동 실시
  • 이양우 기자
  • 승인 2021.03.17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양우 기자]

바르게살기운동 남양주시협의회 진접읍위원회(위원장 원성재)는 지난 16일 왕숙천에서 에코플로깅(Eco-plogging) 활동을 실시했다.

‘에코플로깅(Eco-plogging)’은 ‘조깅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환경 운동’으로, 건강 증진과 환경 보호의 효과를 동시에 기대할 수 있는 친환경 운동이다.

이날 바르게살기운동 남양주시협의회 진접읍위원회 회원 20여 명은 하천 주변에 방치된 쓰레기 400kg을 주우며, ‘자기 쓰레기는 자기 집으로 가져가자.’를 슬로건으로 한 캠페인도 함께 진행했다.

바르게살기운동 남양주시협의회 진접읍위원회 원성재 위원장은 “남양주시의 젖줄인 왕숙천이 깨끗하게 유지되기 위해서는 쓰레기를 함부로 버려서는 안 된다.”라며, “우리 모두가 함께 쓰는 자연을 보호하는 데 많은 시민 분들이 관심을 가져 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바르게살기운동 남양주시협의회 및 16개 읍·면·동위원회는 하천변, 산책로 등 시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장소를 중심으로 에코플로깅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이양우 기자 yangwoo000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