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환 성주군수, 가천~증산간 도로건설 현장 방문
상태바
이병환 성주군수, 가천~증산간 도로건설 현장 방문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1.03.12 1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성주군
사진=성주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이병환 성주군수는 지난 11일 가천면 신계리~김천시 증산면 장전리를 잇는 지방도903호선(가천~증산간)도로건설 현장을 방문했다.

이날 현장에는 이병환 군수를 비롯해 경북도의회 이수경의원과 경북도청 박동엽 건설도시국장 등 10여명의 관계자들이 방문해 가천~증산간 도로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여줬다.

가천~증산간 도로공사는 지방도903호선의 마지막 미개설 구간으로 경상북도에서 460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18년 12월초에 사업을 발주해 쌍용건설(주)에서 공사하고 있으며, 현재 터널굴착 등 순조롭게 공사가 추진되고 있다.

가천~증산간 도로가 개통되면 가야산을 중심으로 성주군~김천시~거창군~합천군을 잇는 가야산 일대 약100km를 1시간 20여분만에 완주하는등 순환도로가 완성 되게 된다.

가야산 전체면적의 약60%가 성주군에 속해있고, 가야산 정상인 칠불봉(H=1,433m)이 성주군 가천면 법전리에 위치한 만큼 성주군이 가야산의 성지로 거듭 위상을 높일 것으로 보인다.

특히 무주, 전주 등 전라도쪽에서 가야산을 찾게 되는 관광객의 교통 편의성이 좋아져 더욱 더 많은 관광객이 만물상이 드리워진 가야산을 찾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우리군의 오랜 숙원사업인 본 사업이 마무리되면 지역경기 활성화는 물론 지역주민 불편해소에 크게 기여할 것”이며 특히 “만물상을 비롯한 뛰어난 자연절경이 펼쳐진 가야산 순환도로 개통으로 가야산 관광이 더욱 활기를 띠게 될것이라”고 말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