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마을버스 노선 및 운행시간 일부 변경
상태바
성주군, 마을버스 노선 및 운행시간 일부 변경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1.03.02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주군청 전경. [사진=성주군]
성주군청 전경. [사진=성주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성주군은 지난 1일부터 공용 마을버스의 노선과 운행시간을 일부 변경했다.

이번 변경은 당초 3월 31일까지 의견수렴기간을 거쳐 주민들의 요구를 반영해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출·퇴근 및 개학 등 성주출발 농어촌버스(250번) 연계를 제고하고, 주민생활밀접시설(전통시장, 병원, 한의원 등)이용을 편리하게끔 긴밀하게 대응하기 위한 조치이다.

변경내용을 노선별로 살펴보면 1번 노선은 성주전통시장, 집단주거지역, 보건소 연계에 중점을 두어 임시버스정류장에서 국도 30호선을 우회해 운행하던 것을 성주전통시장 입구, 신성·청구아파트, 보건소로 변경 운행하게 된다. 이로 인해 승강장 3개소(전통시장 입구, 신성·청구아파트, 보건소 맞은편)를 신설했다.

2번 노선은 250번, 0번 버스를 이용해 대구에서 성주로 들어오는 주민들의 시가지(중앙로) 이동을 돕고, 종합사회복지관(국민체육센터) 이용객들의 수요를 반영해 노선을 일부 변경하고 운행시간도 농어촌버스(250번, 0번) 연계할 수 있도록 조정한다. 이로 인해 승강장 1개소(종합사회복지관)를 신설할 계획이다.

3번 노선은 30분 단위로 운행되는 마을버스 운행시간을 성주출발 250번 버스와 연계하기 위해 시간을 변경했으며, 운행횟수도 일 27회에서 34회로 증편돼 출퇴근 및 대구로 이동하는 주민들의 편의를 도모할 것으로 예상된다.

마지막 4번 노선은 성주읍 중심지내의 전통시장과 병‧의원을 이용하는 주민들의 많은 요구에 따라 신설된다. 운행노선은 임시버스정류장, 성주실내체육관, 한빛의원, 舊버스정류장, 삼부쇼핑으로 특히 전통시장, 병‧의원을 주로 이용하시는 관내 어르신들에게는 기쁜 소식일 것이다. 4번 신설노선은 전통시장내 공사 등의 일정에 따라 2021년 4월 1일부터 운행 될 예정이다.

또 전 승강장에 연말 BIS가 들어오기까지 마을버스 이용가능 시간표를 부착해 주민들의 편의를 도울 예정이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성주야 별을타!(마을버스)’는 성주군민의 것으로 예전의 버스를 이용하던 객체에서 주체로 전환됨에 따라 마을버스에 대한 기대감과 대중교통에 대한 적극적인 의사표시를 통해 군민이 만족할 수 있는 군민의 발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