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영양교육지원청, 영양도서관 건립 MOU
상태바
영양군-영양교육지원청, 영양도서관 건립 MOU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1.01.28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영양교육지원청
사진=영양교육지원청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경북 영양교육지원청은 28일 영양군과 영양도서관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현재의 영양도서관을 새로운 지역으로 이전·신축해 학생과 군민에게 더 나은 지식정보제공과 문화 및 독서활동, 평생교육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영양군에서 적극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

영양읍 동부리(영양중앙초 앞)에 부지 4632㎡, 건물 2500㎡(지상3층) 규모로 신축되며, 예정사업비는 총 120억 원으로 건축비 97억 4000만원은 영양군에서 지원하고, 토지매입비 등은 영양교육지원청에서 부담한다.

2018년 9월 교육청과 영양군 간에 도서관 건립 계획에 대한 협의를 시작했으며, 2022년부터 설계 용역, 신축 공사를 시작하여 2023년 12월 개관할 계획이다.

주요시설로는 종합자료실, 어린이자료실, 열람실, 시청각실, 동아리실, 문화강좌실, 이용자 휴게실 등을 갖춘다.

이날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원활한 도서관 신축을 위해 교육청과 영양군 간에 도서관 제반 사항을 협의할 실무위원회를 구성해 운영하기로 했다.

소양자 교육장은 오도창 군수 및 관계공무원의 지원에 감사를 표시하고 “앞으로 학생 및 군민에게 보다 나은 환경 속에서 질 높은 교육문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영양군과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